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요약:
강의에 본격적으로 실무 관련 내용이 섞여 들어가기 시작한 것이 1강과 큰 차이였다
하지만 여전히 투자자의 마인드와 그릇, 자세를 강조한다
그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시작은 1강에 이어서 본인의 꿈과 현실을 잇는 것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을 했다.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각종 요소들에 대해서 설명이 이었다.
기본적으로 이 시장에 대한 이해, 부동산 투자자가 어떤 특성을 지니는지, 부동산 투자는 어떤 속성이 있는지 와 같은 내용이었으며 어떤 투자가 됐던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된다.
낚시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강의라는 말을 했던 것과 같이, 중간 중간에 툭툭 던져주는 실질적 팁 외에 당신이 투자하려는 이 시장과 자기 자신에 대한 깊은 이해와 발전을 요구하는 듯 하다.
강의를 들으며 강하게 느낀 것이 있다.
중간에 강사님께서 하신 말 중 강의는 앞선 사람의 경험을 통해 시간을 헷지 하는 수단이라는 뉘앙스로 얘기를 하신 것이 있는데, 정말 그런 느낌의 강의라고 느껴진다.
하는 말을 거의 전부 타이핑하면서, 한 개인이 투자자로 완성되며 느꼈던 일들과 가치관들이 묻어 나오는 말이 많이 읽혔다.
중간은 가치 평가와 각종 리스크에 대한 내용이었다
실질적인 정보 부분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으며 강의에서 얘기한 것과 같이 몇 번 보면 숙지할 수 있는 내용들이었다. 중간에 나오는 팁, 그리고 그를 받쳐주는 근거 자료가 인상적이었다.
마지막은 앞으로 이 강의를 수강하는 사람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었다.
굉장히 친절하게도 3개월 단위로 되어있었는데, 조급해 하지 말고 큰 돈이 드는 만큼 충분한 준비를 갖고 투자를 하라는 느낌이 강하게 풍겼다.
공부를 하는 방법 및 어떤 발전을 추구해야 하는가 또한 다루었는데, 특히 나 개인에게 적용되었던 것은 멘토 및 동료에 관한 내용이었다.
스스로 생각했을 때 강의에서 제시하는 공부량은 스트레스 없이 진행하고 있으나, 투자를 하며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생각을 크게 가져본적이 없었다.
가능한 선에서 모임 및 커뮤니티 활동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페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