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인상적인 부분>
지금까지는 책 속에서나 볼 법한 투자 이야기들에 더 가까웠다. 투자자로서 마인드셋이나 비전 세우기 등, 투자자로서 꼭 필요한 준비과정이지만 정말 준비에만 그치고 그 다음엔 무엇을 해야 하는 걸까 망설여지던 것이다. 그런데 양파링 님, 주우이 님이 들려주신 3강의 이야기들은 "준비가 됐다면 당장 시작하세요!"라고 출발 신호탄이 되어주었다.
우선 양파링 님이 수익률 보고서의 의미와 쓰는 방법을 단계별로 사례와 함께 정리해 주셔서 이해가 쉬웠다. 또한 보고서 작성 시 참고할 점, 주의할 점을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엄청 많이 배웠다. 앞으로 내가 매일 같이 해야 할 일들이라고 생각하니 아득했지만, 무조건 따라하다 보면 나도 언젠가 능숙하게 보고서를 슉슉 써내려갈 때가 오지 않을까? 강의를 모두 듣고 나서 얼른 내 손으로 수익률 보고서를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으로 주우이 님이 초보 투자자로서 지녀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를 자신의 초보 시절 경험에 빗대어 들려주셔서 큰 공감이 되었다. 또한 제대로 된 투자를 시작하기도 전에 내가 정말 안일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구나, 나 자신을 돌아보고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 조급함, 망설임, 귀찮음 등 나에게 독이 되는 마음이 아니라 성실함, 꾸준함, 섬세함 등 나의 성장에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마음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적용해 보고 싶은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