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이번주 3주차 강의는 어려움 반 & 조금의 편안함(?) 반 이었던 강의였습니다.
어려움의 강의는 역시나 수익률보고서 작성하는 방법이었고 , 편안한 ㅎㅎㅎ 강의는 주우이님의 좋은 아파트 고르는 방법에 대한 강의 마인드에 대한 강의 였습니다.
수익률보고서를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너무나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 정말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아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는게 임장보고서와 많이 다르지는 않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 수익률 보고서에 익숙해 지면 임장보고서도 자연스럽게 써질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장 보고서가 하나가 앞마당 한개가 되는거라는걸 이번 강의를 통해 정학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앞마당을 최소 10개이상은 가져야 비교평가를 더 많이 할 수 있고 , 그 비교평가를 통해서 저평가되었지만 좋은 아파트를 고를 수 있는 방법이 될 거라는 강의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수익률 보고서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가 지금도 막막하지만 ㅠㅠ 정확하지 않더라도 하는데 까지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고 , 틀린 부분에 대해서 다시 공부를 하면 제것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주우이님께서 강의해주신 첫 임장지역을 선정하는 방법, 그리고 비교 평가하여 1등 아파트 고르는 방법, 마인드와 자세까지 제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부분을 깨우쳐 주시는 기분이었습니다. 마치 제 마음속을 들여다 보는 것처럼 느껴져서 부끄럽기도 하고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3주차가 가장 힘들다 라는 조장님들의 응원을 받으며 , 아주 아주 조금이지만 아주 아주 조금 성장해가는구나 라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정말 이번주는 강의보다 수익률보고서에 대한 두려움(?) 이 컸던 한 주였습니다.
아직 완성하지 못했지만 내일까지는 뭐 어떻게 되든 제출할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꿈꾸는은아님~~ 저는 열반기초를 재수강했었는데요 처음에 작성했던 수익률보고서 뿐만아니라 비전보드까지도 사실 지금 보면 계산식도 틀린것도 많고,, 이해를 잘 못하고 작성했던것도 있더라구요 ㅎㅎㅎ! 그치만 지금까지 잘 해오고 있으니 말씀하신것철머! 일단 해보시고 과제를 하는 의미에 대해서만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남은 강의도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