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며 지난 날에 정말 많은 기회가 열려있었음을 느꼈고 왜 난 그 때를 몰랐는지..
왜 나는 돈이 없으니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끼며 살았는지...
아마 그 때에 월부를 알았다면 정말 더 열심히 살았겠구나 하는 후회와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기회는 다시 오고 있습니다.
전세가율이 10%씩 올라가는 시간이 2년 정도라면 2~3년 정도면 정말로 나에게도 좋은 기회가 올 것이고 그 때를 준비하며 꼭 이번에는 그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공부하고 또 임장하고 이 환경을 떠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솔직히 아직도 임보 쓰는 것이 어렵고 이 지역, 저 지역에서 좋은 단지와 투자 단지를 찾는 것이 버겁습니다.
내가 한 선택이 좋은 선택인지 모를 때가 더 많아 확신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비교평가를 해야 하나 봅니다. 아직까지는 저에게 비교평가도 어렵습니다.
비슷한 단지를 찾는 것, 그리고 이 단지들이 비교 할 수 있는 단지가 맞는 것인지...
하지만 가격대를 놓고 비교하는 법을 알려주셔서 좀 더 수월하게 비교하며 저평가 입지와 아파트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 마음을 다잡아봅니다.
늘 이렇게 공부하는 게 맞는지... 가정문제로 직장문제로 시간내기도 어려운데 굳이 이 어려운 길을 가야 하는게 맞는 건지 마음속으로 의문이 들어도 다시 발을 담가보면서 맞겠지?? 그렇겠지?? 그러다가 슬럼프가 와서 몇 달 쉬고 있으면 다시 오는 불안감.. 그래서 월부를 또 찾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것이 '성장통' 이었다니... 제가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고 변화할 수 있다는 것에서 나의 성장을 응원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