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수익률보고서의 가치를 알게 해준 양파링님]
양파링님은 수익률보고서가 '이 시장에 끝까지 남아 돈 벌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셨다.
'우리가 투자 공부를 해야 하는 건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노후준비를 위함이다' 처럼 건너 뛸 수 없는 말이었다.
샤샤님의 수익률보고서 폼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며 음~하고 봤던 지난날의 나와 양파링님의 강의를 듣고 수익률보고서를 대하는 나의 자세는 많이 달라졌다.
수익률보고서를 써야하는 이유는 더 좋은 입지를 골라내고 더 좋은 수익률을 내기 위함이며 나아가 투자의 확신을 갖게 해준다.
입지를 평가하는 요소에 대해 이유, 기준, 방법을 제시해 줌에 따라 이 툴이 빈틈 없는 평가 툴이며 양파링님의 강의 목표처럼 아는 걸 넘어 행 할 수 있도록 하는 완벽한 강의였다.
[VR 임장 체험을 하게 해준 주우이님]
임장은 이런거야~ 알면서도 막상 어디로 가야할지, 가면 맞닥뜨릴 불안한 상황에 대해 초보의 관점에서 잘 풀어준 강의였다.
양파링님께 좋은 입지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주우이님이 강조하신 비교평가에 이것을 적용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어 두 분의 강의 연결성이 좋았다.
비교평가 역시 실제 투자한 매물로 비교 설명해 주어 이해하기 쉬웠고 실준반으로 가기 전 임장과 앞마당의 중요성을 느끼게 했다.
강의 마지막은 질문을 통한 성장에대해 다뤘는데 '내 실력은 아직 질문하기 이른거 같아.. '하며 나아가는 것을 뒤로 미뤘던 내 얘기를 듣는 거 같아 뜨끔했지만 주우이님의 사례를 들으며 질문할 용기를 갖게 해 감사한 강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