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 투자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서 막연함과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과연 이 강의를 듣고 내가 아파트 보는 안목이 달라질까? 그래서 가치있는 아파트를 알아 볼 수 있을까?
3차 강의를 듣고 확실히 처음과는 강의나 과제를 받아들이는 제 마음이 달라졌음을 느낍니다.
과제의 버거움이 조금은 덜 부담스럽게 느껴지고 한결 마음이 가벼워졌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처음 과제보다는 더 디테일 함을 요구하는 과제임에도 불구하고 더 편한 마음으로 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이 모습만으로도 변화를 느끼게 됩니다.
양파링님의 명확하고 구체적인 설명으로 부동산의 가치를 보는 기준이 명확해졌습니다.
아파트의 수익률을 알기 위한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더 명확하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시세만 봤던 아실,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등 다양한 앱의 활용도 너무 다양한 것에 놀랐습니다.
'앱을 이렇게 활용할 수 있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강의를 다시 들으면서 과제를 수행하면서 다시 한번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우이님의 경험담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선입견을 버려야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말씀과
3개 이상의 앞마당이 있어야 비교평가를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구체적으로 임장하는 방법, 지식을 실행으로 꼭 옮기라는 말씀이 아직도 생각이 납니다.
모든 강사님들이 진심을 다해 강의해 주시는 것이 느껴져서 감동이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부린이 이지만, 3주간 꾸준히 강의를 듣고 나니 생각의 전환과 아파트를 보는 기준이 생겨서
그것만으로도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꾸준히 배우고 익혀서 더 나아진 저를 기대해 봅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꿈꾸는거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