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각종 경제 서적과 강의를 접하면, 혜안이 생겨 미래 예측이 가능해져 투자에 성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나의 착각이였다는 것을 알았다. 세상에는 미래를 모르는 사람들과 자신이 미래를 모르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 두 부류 밖에 없다고 한다. 그럼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미래 부동산이 어느 시점에 상승하고 하락할지 예측할순 없어도, 지금 현재 어떤 지역의 입지가치가 타 입지들에 비해 저평가가 된 것은 알 수 있다. 사실 월부에서 이것을 배우고 싶어, 수강등록을 하는 것이고 앞마당을 넓혀야 하는 이유이다. 입지가 좋은데 저평가가 된 지역을 찾고, 이를 하나씩 모아가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다. 모으는 동안 혹한기가 올때 흔들리지 않고 버텨야 하고 꽃이 피면, 매도를 하거나 계속 가지고 가거나 선택을 할 수 있다. 원칙을 언어로 접할 때는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일이 자신의 것이 되었을 때, 계속 떨어지는 집값을 믿고 기다리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다.
투자자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기에, 이런 시련의 시기를 담대하게 넘길 수 있는 내 물건에 대한 확신과 믿음을 가질수 있는 실력이 우선 필요한 것 같다. 이번 열반기초반 강의를 통해 앞으로 삶의 방향성, 각오, 태도 등을 배웠다면, 다음달 실전준비반에서는 실질적인 임장하는 법, 보고서 쓰는 법을 배워 앞마당을 넓혀가겠다.
댓글
써니하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