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51조 달콤팥소]_선배들의 노하우를 레버리지 하자!!

23.09.17

▶들어가며 ..


선배 투자자들이 경험을 통해 why와 how to를 전달해준 3주차 강의는 여러모로 감사한 시간이었다.


GURU 같은 너바나님의 가르침을 그대로 따라가 자산가가된 선배 수강생들의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덕분에 "나도 할 수 있어!!" 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되었다!!


이번에도 역시 3주차 강의를 수강하면서 무릎 탁!! 쳤던 몇 가지 순간을(BM) 기록해보고자 한다 ^^


▶BM!!


" 선입견을 버려라!!"


왕십리 뉴타운의 변화를 보기 전까지, 저는 지역에 대한 선입견에 빠져있었습니다.

왕십리라는 지역이 가졌던 위상이 뉴타운 이후 크게 상승된 것을 보고!!

그래!! 모든 지역에 대한 선입견은 좋지 않아!!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아야지!!

라고 생각해 왔는데, 주우이님께서 이러한 메시지를 첫 번째로 던져주셔서 다시 한번 선입견 없이 지역을 분석해야 함을 느낄 수 있었다.


" 중요한 것은 마침표를 찍는 것이다!!"


월부에 발을 들인지 얼마되지 않은 나는 일명 "부린이"이다.

서울의 몇몇 지역만 분위기 임장정도 다녀온 나였기에, 주우이님이 해주셨던 말씀이 크게 와 닿았다.

초기에는 많은 지역을 비교평가 하기 위해서는 분임 혹은 단임정도까지 하면서 범위를 넓혀나가는 것이 좋은데!!

이때에도 분임! 혹은 단임! 각 단계에서의 마침표(임보작성)를 찍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에 다시 임장을 할 때, 어디부터 어떻게 다시 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 비교평가할 때 중요한 점은 가치있는 아파트를 저렴하게 사는 것이다!!"


투자 초보자의 실수 중 하나가!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을 기준으로 임장을 하고 매물을 살펴본다는 것이다.

내가 비록 현재 투자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각 지역의 대장 아파트들의 시세등을 살펴 보면서 각 지역의 입지 가치를 따지고, 적정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같은 가격대의 물건들을 보았을 때!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물건에 매매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수익률 보고서는 기계처럼 하지 말자!!"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는 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니, 숙제하듯 기계적으로 작성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다른 분들의 수익률 보고서를 보고!!

이게 아닌데!!

작성하고 인사이트를 뽑아낼 수 있어야 했는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당장!! 강의후기를 마치는데로 인사이트 뽑아내는 작업을 수행해야 겠다 : )


▶마치며...


3강을 통해 얻게된 선배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목표한대로 앞마당을 늘리고!!

임보를 작성하고!!

수익률 분석을 통해!!

저평가된 아파트를 골라낼 수 있는 실력을 키워봐야겠다!!


그저 그런 노력이 아니라!! 혼신!! 을 다해보기로 마음먹어 본다!!


너바나님이 알려주는 투자의 원칙들을 앞으로의 실전 투자에 그대로 적용하기로 마음먹어본다!!


댓글


달콤팥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