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심전입니다 :D
오랜만에 만나는 너바나님, 반갑고 감사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나부맞, 유튜브 등으로 이미 여러 차례 (화면으로) 뵈었고 덕분에 제 가치관도 많이 변화했습니다. 그 변화만으로도 감사한데, 강의 때마다 진심을 전해주시니 더더욱 감사할 따름입니다.
# 행동하기
기초반 때는 개념을 익히고 체계를 잡아가는 과정이었다면, 그 다음부터는 대부분의 멘토님들이 '행동'을 강조하셨습니다. 처음엔 "나는 아직 종잣돈도 없고 아는 것도 별로 없는데 뭘 하라는거지 ㅠㅠ " 라고 생각해 주춤하곤 했는데요. 어느 시점 부터는 "그래, 실천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다. 추진력 있게, 그러나 대충하지 말고" 라고 바뀌게 되더라구요.
이번 강의 때에도 돈 그릇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 행동의 중요성을 여러 차례 강조해주셨습니다. 잊을만 하면 멘탈 교육을 시켜주시는 것 같아요 (하하). 아직 앞마당이 많지 않아 (수도권 1개, 지방 1개) 갈 길이 멀지만, 투자자의 마음과 눈으로 지역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회가 생기면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가기!!
# 진심어린 질의응답
두 차례의 강의에서는 수강생 분들이 제출하신 질문에 답변을 해주셨는데요, 일방형 강의도 너무 좋지만 이렇게 생생한 질문을 두고 이야기 해주시니 또 재미있더라구요. "내가 너무 모르는 것 같아서" 함부로 하기 어려웠던 질문들도 다른 분 통해 전달이 된 것 같고,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질문들"에 놀라워 하기도 했습니다.
너바나님의 넓은 식견과 통찰력으로 복잡한 질문을 단순명료하게 정리하시는 걸 보면서 또 놀랐고요 ㅎ-ㅎ 월부 초기 너바나님의 선한 오지랖도 감동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진 것을 굳이 나누려 하지 않는데, 돈과 같이 너무나 민감한 콘텐츠를 그야말로 '퍼주셨던' 너바나님 이야기를 들으니 제 모습에 반성하게 되더라구요. 월부생활 6개월 정도가 지났지만 "나는 다른 조원 분들께 과연 나누는 사람이었나?" 싶어서 머쓱해지기도 하고요.
남은 열중 기간 그리고 이후의 월부 생활 가운데 저도 선한 동료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당장 오늘부터!!
감사합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