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관심있던 부동산 강의를 처음 수강하게 되고 알아듣지 못하던 강의들이 이제 조금씩 알아듣기 시작한거 같다 싶으니 어느덧 마지막 강의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호기롭게 시작해서 조편성까지 받아놓고 아이를 봐야 한다는 마음속 핑계로 조모임에 참여하지 못해 조에서 나오면서 내 작은 마음은 생각안하고 내주변탓을 했습니다.
혼자라도 열심히 해보겠다고 강의듣고 과제하고...그러다 느려진 강의듣는 속도에 제자신을 탓하며 어떻게든 꾸역꾸역 시간에 촉박하게 해내기만 반복했던것 같습니다. 이해는 하고 있는건지...뭘하고 있는건지....
그러다보니 점점 지쳐가기도 하고 내가 잘하고 있는건가 의구심도 들고...놀이터에 여러회원님들이 질문하고 답하는걸 곁눈질 해가며 포기하지만 말자 계속 되세기며 하루하루 공부했습니다.
목실감시금부를 매일쓰다가 어느날은 안쓰게도 되고...목표한게 어긋날때마다 자책하고...
강의듣는 한달동안 목실감시금부를 다시하고 어긋나고 다시하고를 반복했고...그러나 보니 3월 한달이 고스란히 제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래도...그래도 포기하지 않아줘서 고맙다고 제자신에게 고맙다고 칭찬해 주었습니다.
비록 잘하진 못했지만 하루시간을 어떻게 쓰고있는지 소비된 시간은 얼마인지 내개 투자에 필요한 시간은 얼마인지 확실히 알수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동산 문맹인 제게 많은 기초를 알려주는 강의였고, 앞으로 투자자로 성장할때 필요한것이 뭔지 묵묵히 뚝심으로 그냥 해나가는 거라는걸, 포기만 하지 않으면 된다는걸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젠 서툴지만 루틴이란게 생겼고 아직도 잘 못지킬때가 많지만 그래도 다시 돌아가 시작하게 되는 하나의 기준이 되어 감사했습니다.
다시 복기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실제로 적용해보고 실행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이작은 루틴을 통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아직은 종잣돈도 없어 저는 종자돈 모으기부터 시작해야 하는 형편이지만...월부강의 처음 시작하면서 부터 1~2년 짦은 기간으로 마치겠다는 생각은 아예 생각도 안했습니다. 긴시간 공부하며 느리더라도 탄탄한 투자자가 되는게 처음부터 목표였고 이제 첫발을 땐 제가 뭘해야 하는지 조금은 알것 같습니다.
90일 습관을 다시 만들고 재점검 하면서 저한제 어울리는 루틴과 부자되는 습관을 만들어 살행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잘 배우고 실행하며 잘버티겠습니다.
마지막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수신제가치국평천하' 잘 세기고 투자자로 성장하는 동안 기본으로 두고 있겠습니다.
이젠 다시 복습강의를 들을꺼고요~다음 실준반 강의 들을때까지 월부커뮤니티와 칼럼들 그리고 그동안 가르쳐주신 것들 복기하며 준비하겠습니다. 너무 소중하고 고마운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
JEOUNGYANG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