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실전반이라, 모든 게 처음이어서 실전반의 과정 하나하나마다 설렘 반 두려움 반 기대 반으로 복합적인 감정이 가득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느새 절반을 보내고 다가온 튜터링데이! 실제 튜터님을 만나서 직접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실전반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이 과정을 앞두고 제 심장은 이전부터 두근두근대고 있었습니다.
사전임보를 부랴부랴 제출한 날 저녁, 튜터님과 함께하는 튜터링데이 공지 그리고 다음날 일정 준비 등으로 정신없이 바쁜 하루하루가 지나 드디어 튜터링데이 전날 저녁! 튜터링데이 오전에 있을 사전임보 발표자 중 한명으로 제가 선정되었습니다. 꺄악~~~!!! 실전반이 처음이라 뽑아주신건가? 어리둥절 했다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을 직감하고, 졸린 몸을 깨우며 제출한 임보를 다시 꺼냈습니다. 평소 발표라면 질색하는 저였지만, 임보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였으니까요.
발표를 잘 하고 싶었지만 긴장했는지 혹은 피곤과 시간에 쫓기며 대략 정리한 탓인지 마음처럼 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이어진 피드백에서 놓친 것, 생각 못한 것을 차분하게 짚어주셔서 다음 임보 또는 (가능하면)최종임보 때 더 보완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다른 조원들 임보 발표에서도 BM할 게 많았습니다. 서로서로 배우는 조원들 덕분에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는 듯합니다.
식사때에도 질의응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튜터님의 개인 투자에 관한 것부터 궁금한 내용까지 폭넓게 다양한 주제의 질문을 조심스럽게 드릴 수 있었는데, 그런 질문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대답해주셨어요.
곧바로 진행된 튜터님과의 비교임장. 튜터님은 임장할 때 어떻게 하시나 평소 궁금했는데, 임장할 때 무엇을 보고, 이 지역은 어떻고, 단지와 단지상가를 어떻게 보고 등등 우리가 질문하기도 전헤 먼저 말씀해주시기도 하고, 질문에 답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공지할 때 임장루트까지 공유해주셨는데, 내가 짰을 루트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볼 수 있는 기회였고, 현 임장지와 어떻게 다른지, 앞으로 어떤 부분을 눈여겨봐야하는지 알려주셔서 또다른 공부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치 현지인처럼 거침없이 발걸음을 옮기시는 튜터님을 보고, 잉? 미리 어제 다녀오셨나? 혹은 이렇게까지 이 지역을 앞마당 삼아야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이 부분을 질문 안해봤네요.ㅜ 모든 것이 궁금한 실전반 초보^^)
비교임장지 분임을 마친 우리들은 저녁식사까지 튜터님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간에는 점심때보다 한결 편안하게 웃으며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었어요. 투자초보부터 고수 튜터님까지 함께 투자에 관해 얘기하고, 웃음과 고충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늘 단톡방에서 격려와 응원해주시는 튜터님을 실제로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며,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튜터링데이였습니다. 무엇보다 전날 임장으로 힘들었을텐데도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해 귀 기울이고 열정을 다하는 조원들과 편하게 대해주신 튜터님 덕분에 한뼘 더 성장하는 날이었습니다.
이게 맞는지 늘 의심하게 되는 우리들,
그 의심들을 우리보다 먼저 겪고 몇 겹의 고민을 해결한 후에 현재의 위치에 올라섰지만 여전히 직장인 투자자이자 독강임투의 길을 오롯이 걷고 있는 튜터님과의 만남을 통해 우리의 앞날을 상상하는 희망의 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주먹을 불끈 쥐게 하는 결심의 날이었습니다.
흔치 않은 이런 기회를 누린 행운의 날이기도 했습니다.
귀한 시간과 가르침 기꺼이 주신 매쉬메리골드 튜터님~
그리고 함께 해주신 매쉬메ㄹ1골드 튜터님과 부자길 7ㅏ쥬아 17조 여러분 모두모두 고맙습니다~~♡
<BM>
사전임보 피드백 적용 및 임보 BM하기
과제 모두 완수하기
동료들의 좋은 점과 배울 점 흡수하기
좋은 동료 되어주기
걷는 길에 확신 갖기 위해 몰입하기
댓글
행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