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은 작년 7월 이후 재수강입니다.
당시는 정말 강의도 임보도 임장도 너무 힘들게 겨우겨우 해 나갔던 정말 힘든 시기였습니다.
자모님의 강의는 정말 시원시원하세요. 온라인으로 들어가지만 높은 집중도를 유지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 강의입니다.
작년에는 루트도 제가 짜보지도 않았고 뭘 보는지도 모르고 땡볕에 땀만 흘렸었는데. 얼쭈 1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저도 임장 자체가 너무 힘든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최근에는 주말에 1시간씩만 작은 동네 위주로 돌아보고 있었습니다... 지속하는게 중요하다는 입장으로...
자모님께서 어떤 마음으로 분위기 임장/단지임장/매물입장을 해야하는지 무엇을 봐야하는지 다시 잘 알려주셔서 좀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작년에도 들었을텐데 왜.....전혀 체화되지 않았었거든요...조모임에서 루트를 짜서 만납시다~하면...왜....전혀 모르겠는데....어디를 둘러서 루트를 짜야하는 건지....
저는 4050으로 조모임을 하는게 매우 부담스러워졌습니다. 조원들을 못따라가면 그대로 미안한 마음이 들고 이것저것 오갖 앱들과 신기술들을 들이밀면 그것도 적응하기가 어려웠어요...근데 핵심이 그게아니라고 생각했었고 그걸또 자모님이 알려주셔서 마음의 안심이 되었습니다. 하지만...그 가장 어려운 가치를 파악 하는 일이 저는 아직도 너무 어렵습니다. 백지 같은 느낌이죠....계속 아는 지역이 늘어나면 분명히 늘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을 가지고 이번 강의는 반드시 임보까지 완료해서 최선의 시간을 보낸 4월 한달을 보내보겠습니다.
지금 저는 주 20시간/40시간을 투입한다는 생각 자체가 매우 버겁지만....할수 있는 만큼 한 걸을씩 지속하겠습니다.
댓글
썸천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