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임장을 가기 전 꼭 체크해야하는 요소들을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실전준비반을 듣기전에는 그냥 지나쳤던 요소들이 실전준비반을 듣고나서는 꼭 체크해야하는 요소로 변했습니다. 이번 임장지인 광명을 분위기 임장으로 살펴보면서 자모님이 강의에서 예시로 든 광명 내용과 제 느낌점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하였고, 70~80% 비슷한 점으로 보아 아 정말 강의를 잘 해주셨구나, 부족한 점은 뭔지 빠르게 체크해서 다음 분위기 임장에도 반영해야 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 비슷한 부분, 광명동의 학원가가 대체적으로 부족하여 선호도가 조금 떨어질 수도 있겠다고 생각한 부분, 철산동의 상권이 깔끔하여 사람들이 선호할 것 같다고 생각한 부분 / 부족한 부분 철산 도덕파크 푸르지오에서 내려가는 길의 상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학원 형성 등의 디테일이 떨어지는 부분)
동별 선호도를 가려내기 위한 작업으로 동네를 가본다, 느껴본다라는 작업이 아니라 각 생활권별 선호도와 순위를 나누기 위한 작업이다. 분위기 결정하는 요소는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이며 특히 싱글로서 부족한 부분은 학군을 체크하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학교 학원가가 무엇인지, 중학교 학원가가 무엇인지 본능적으로 파악하는 부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통의 경우 지하철 기준으로 생각하되 하안동,소하동처럼 지하철에서 거리가 멀어지는 경우 버스 노선이 얼마나 자주 오는지 체크가 필요하다는 것까지 꼭 분위기 임장에 반영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넓직한 평지에, 교통에,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에 모든 걸 갖췄단 말이 세삼느껴지는 대치동
BM: 학군(학원가 체크) / 교통 ( 지하철에서 먼 단지의 경우 배차 간격 등, 교통으로 가는 방법을 체크)
동별 선호도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활권의 선호 단지와 비선호 단지를 나누고 선호 단지는 투자 가능 매물임으로 속속들이 살펴보는 작업이다. 서울 기초반의 경우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단지 임장을 진행하지는 않았으나 이번에는 꼭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단지임장을 진행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분위기 임장에서 부족하지만 조금씩 계속 발전한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꼭 체크리스트를 반영하여 느리지만 천천히 발전해야 해야 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매물임장의 경우 아파트 출입구부터 안까지 모두 내용을 알려주셨기 때문에 해당 부분 꼭 BM하여 마지막 강의에서 꼭 풀어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BM: 지하주차장 (아파트 연결 유무, 주차 상태) 아파트 관리 상태 (외벽칠) , 동간 거리, 조경 등
댓글
충만한 삶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