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 투자 기초반 수강 전, 열반 스쿨 중급반을 통해 전반적인 부동산 흐름을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레버리지를 이용한 자산 증식 방법을 적극 활용 해야 하고, 비교적 적은 투자금을 갖은 투자자 일수록 긴 호흡이 아닌 짧은 호흡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지방 투자를 먼저 시작 해야 한다는 기준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20대까지 수도권 생활을 하고 10년 가까이 지방 생활을 하였기에 지방에 대한 선입견은 없었습니다.
나름의 기준으로 내 집 마련한 곳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을 몸소 느꼈기에 지방 투자에 대한 의심 또한 없었습니다.
지방 투자 기초반을 기점으로 지방을 잘 만 활용한다면 앞으로 평생 써먹을 투자 경험/노하우와 수익을 모두 가져 올 수 있는 그런 곳들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느꼈습니다.
월부 동료들과 첫 지방 분임을 다녀 온 후 부동산 영역(=지역 분석 시간)도 복리의 법칙이 적용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처음이 어렵지 경험을 하면 할 수록 익숙해 지고 힘듦이 무뎌 질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월부 동료들과 함께 한다면^^) 무엇보다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한 노력...즉, 놓지 않는 것이 핵심 인 것 같습니다.
주요 광역시와 그 권역의 관계와 흐름을 이해하고, 또 다른 광역시 또는 비슷한 환경을 연결 짓을 수 있는 역량(대전 신세계 -> 동대구역 신세계)이 반드시 필요할 것 이라고 느꼈습니다. 개개인 나름의 기준과 주관적 견해로 판단하지 말고 그 지역만이 가질 수 있는 특징과 환경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수용 할 수 있는 태도를 지닐 수 있어야 하겠다고 느꼈습니다. (대전 도룡동)
제대로된 임보를 작성해보지 않은 현재의 나 지만 큰 두려움은 없습니다.
몇 개월 전의 나를 떠올려 보면 레버리지 투자 방법론?의 기본기가 성장 하였고 격려해주는 든든한 동료가 있기 때문 입니다.
여느 월부 강사님 처럼 제주 바다님도 부동산 공부를 위한 환경을 만들고 그 환경 안에서 선택과 집중에 상당한 시간을 쏟은 노력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일+가정+육아) 무엇보다 중요 했던 건 "실행력"이라고 느꼈습니다. 월부 환경에서 보고 배우고 느낀 것 들이 정리가 되는 시점에 딱 맞아 떨어지는 기회가 오면 좋겠지만, 완벽한 준비를 위한 준비 보다 실행할 수 있는 결단력도 키워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 및 임장도 주어진 시간 내에서 최선을 다 할 것 입니다.
지기 12기 화이딩! 9래도 1어나 임징하조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