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74조 워니짱]

24.04.16


똘똘한 집 한 채!

부모님을 통해 간접 경험을 했습니다. 노년을 편안하게 잘 보내고 계시는 부모님을 보면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돈을 내고 들었던 너나위님의 '부동산으로 부자 되는 공식'에서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가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닌 노후 준비를 위해서라는 말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데 정작 내 노후는 당연히 편안할 거라는 근거없는 자신감이 어디에서 왔는지...

부모님 세대와 너무나 다를 나의 미래, 노후를 위해 부동산 공부 시작합니다.


조모임에 30대 젊은 조원들이 참 많았습니다. 벌써부터 공부를 시작하고 자신과 가족을 위한 미래를 대비하는 조원들을 보며 이제서야 시작하는 제가 부끄럽지만 이제라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있었고 기회가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지요. ^^

'늦었다고 생각할 때는 진짜 늦은 것이다'가 아닌 지금이 내게 찾아온 절호의 기회이므로 열심히 공부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을 보면 또는 어른들도 마찬가지지만 과정보다는 결과에 주목합니다. 누군가의 결과를 봤을 때 그것을 이루기 위해, 그 자리에 가기까지 분명 처음이 있었고 초보였을 것이며, 실패도 겪고 좌절도 하며 공부하고 노력하여 그 자리에 갔을테지요. 그러나 우리는 빨리 결과를 이루고 싶어합니다.


저역시 제대로 공부도 하지 않은 채 쉽게(?) 돈 벌 수있다 생각한 주식을 오랜동안 해왔고 결국 제법 큰 돈이 묶이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ㅠㅠ

부동산만큼은 제대로 공부해 똘똘한 집 한 채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강의를 들으며 진짜 무지했던 저를 봅니다.

내 집 마련이 내가 사려는 집 한 채 콕 집어서 사면 된다는 생각의 틀이 깨졌습니다. 제가 하는 일 역시 인구감소, 특히 출산율 저하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다보니 많이 듣고 이야기 하는 부분이었지만 너나위님의 강의를 통해 확실하게 감을 잡고 방향을 잡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강의만 집중하고 부동산만 열심히 파고 들어 공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그러나 현실은 일도 열심히 해야 돈 벌어서 모으고, 종잣돈이 더 커져야 공부한대로 내 집 마련 할 수 있으니까요.


같은 생각과 목표를 가지고 함께 하는 분들이 있으니 든든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참 재미있습니다.

늘 그렇듯 한가하고 여유있을 때는 더 미루게 되고 게을러지지만, 바쁠 때는 오히려 더 부지런해지는 나!

시간을 쪼개서 이것도 해야하고 저것도 해야하니 더 집중하게 됩니다.

힘들다 생각지 않고 즐겁게 공부하며 더 나은 제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내마기 한 번의 강의로 부동산을 다 알 수 없겠지만 꾸준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다짐합니다.






댓글


재엄
24. 04. 17. 07:00

고정된 생각의 틀을 깨는것부터가 시작인 것 같아요~ 2강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