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도 온라인 조모임을 통해 조원분들과 좋은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9저도 그렇고 조원님들도 3주차에 접어들어 강의듣고 과제하는게 많이 힘들어져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과제를 하려고 하면 갑자기 청소 하고 싶고, 운동이 하고 싶어지는 마...마법이 시작되었어요)
그래도 우리는 완료주의!! 라고 서로를 격려하며 단지분석 과제 1장이라도 해보자 결심하였습니다 :)
이번주에 조원님들이 분임, 단임을 통해서 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고 합니다.
사실 요즘은 로드뷰도 볼 수 있고 시세만 보고도 어느정도 선호단지를 알아낼 수 있기에 굳이 힘들게 걸어가야하나? 라는 생각을 많이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직접 가보니 진짜 느낌이 다르고 머릿속에 그려지면서 왜 임장을 해야하는지 이해가 갔다고합니다.
또한 과제를 하나하나 직접해보면서 '내 손으로 직접 해보지 않으면 의미없구나'를 깨달았다고 하셨는데요.
저도 느낀게 강의를 들을 때는 아~ 저렇게하는 거구나, 하면서 나도 금방 할 수 있겠다! 생각했는데
막상 과제를 하다보니 모르는것도 많고 분명 들었는데 기억이 안나는것도 많더라구요.
역시 스스로 직접해봐야 어디까지 이해했는지도 체크할수 있고, 강의내용이 제것이 되는것 같습니다.
바쁜 나날들 속에서 강의듣고 과제하는 것도 힘든데, 조모임에도 열정적으로 참석해주시는 조원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이번주도 행복합니다.
우리 37조!!! 마지막까지 화이팅!!!! 언제나 응원하고 함께해요 :)
댓글
도란한 삶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