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5기 103조 전새로이]

어느덧 3주차 강의가 끝났다. 열정적인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처음 듣게되었는데 설명도 잘하시고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남는 것만 같았다. 그래도 중간중간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으나 결국 포기하지 않으면

나도 언젠가는 모든 강의를 수용하고 내것으로 만들고 혼자서도 잘 할 수 있는 '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ㅁ 느낀점

-투자는 지금 내가 살 수 있는것 중에서 최고로 좋은 것을 산다. 좋아도 투자금에 안맞으면 그 물건은 살 수 없는 것이다. 가치대비 저평가 되어 있는 물건을 무조건 싸게 산다.(전고점 대비 -20~30퍼) 그러나 갭차이에만 투자금에만 주안을 두는 것은 아니다. 그만큼 역전세의 리스크도 있기 때문에, 또한 처음 매수가가 중요하다. 매수가를 비싸게 받으면 차후 전세 재계약 또는 매도할때까지 처음 매수가의 시점을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내 물건의 값어치가 오르는 것이 더 오래걸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앞마당을 늘리고 수평적/수직적 비교를 하면 적어도 비싸게 사지는 않을 것 같다. 만약 투자실패했어도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했기에 후회하지 않을 것 같다. 투자경험으로도 충분한 제 가치를 할 것 같음.

-지역과 위상에 따라 우선시하는 입지요소가 다르고 그것이 가치에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선호도 파악이 중요하다.


ㅁ 적용할 점

-앞마당 2개 이하이기에 주변 광역시 및 인구 50만이상의 중소도시의 앞마당을 만들것이다.

(강의가 다끝나고 한번씩 다시 재복습하고 내것으로 순서별로 정리해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실력을 조금 만들고)

그 이후에 지방투자 기초반을 수강하여 1호기 투자를 진행할 것이다.

-핸디캡을 극복하자. 수강기간 1달동안 아무 일도 없는 것이 아니다. 직장, 가족문제 등 여러가지 변수는 많다. 거기에서 포기하면 안된다. 모두가 다 힘들다.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디자. 투자조건과 상황에 맞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못하더라도 느리더라도 꾸준히 월부환경안에서 살아남자.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닌,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


"현실에서 비교는 남과 하는 것이 아니다, 나의 어제와 비교하는 수직적 비교를 통해 나의 성장과 발전을 이뤄내야 한다. 지금 현재의 나는, 실전준비반 수강듣기 1달전의 나와는 확연히 다르다. 나를 칭찬해주자.


댓글


user-avatar
퓨미user-level-chip
24. 04. 25. 18:11

전새로이님! 셀프 칭찬 너무너무 중요하죠 ㅎㅎ! 강의 수강 고생하셨어요! 임보과제 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