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76조 오리둥절]

  • 23.09.23


안녕하세요. 오리둥절입니다.


유진아빠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제게 특히 와닿았던 점은 크게 2가지였습니다.



<1> 인정하기

3주간 읽었던 책들에서도 그렇고 나의 의지가 얼마나 연약한지 많이 인정하게 됐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월부 환경에서 버텼고, 조원분들을 따라서 따라나섰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그게 좋은 선택이었다는 것도요.


나의 의지에 기대기보다 좋은 환경에 날 데려다놓고,

나의 연약함을 도와줄 시스템을 만드는 데 온힘을 쏟아야겠습니다.


=> 그 중 하나가 가계부 쓰기였어요.

가계부 쓰기 결심은 책 과제에서도 했었는데요. 이번 강의에서 가계부 목적을 말씀해주셔서 꽂혔습니다.

결국 가계부의 목적을 상기시켜야 할 수 있겠더라고요. 저축하는 것!

신용카드는 없애기로 해서 정리 중인데 사실 신용카드를 없애는 목적도 결국 저축이란 걸 깨달았어요.

70% 저축 각을 잡아봐야겠습니다.


<2> 지금 이 시간의 가치와 미래에 대한 믿음

유진아빠님의 강의를 들으며 그간 들었던 강의의 가치들을 다시금 떠올려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 강의를 듣고 공부했던 제 시간의 가치도요. 어떻게 강의를 듣고 내것으로 만들고 행동하냐에 따라서 정말 그 결과값이 큰폭으로 달라진다는 게 좀 더 와닿았던 것 같아요. 강의를 들으며 지금 내가 공부하는 것들이 나중에 어떤 가치를 낳을지 계속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열중반은 독서+강의라 마인드셋을 다지기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저처럼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다는걸 믿기 어렵고, 사실 부자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사람들인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꿈을 손에 잡히게 도와주는 강의라고 생각해요.

부자들이 어떤 사람인지 몰라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 같은데 진짜 부자들이 어떤 사람인지 책을 통해 알고, 책에서 얘기하는 방법들을 강의와 접목해가면서 실제 내 삶에서 투자공부는 어떻게 부자의 관점으로 해볼 수 있을지 영감을 많이 얻은 것 같습니다.


=> 계속 월부 환경에 있으면서 투자선배님들과 부자님들의 사고과정을 배우고 싶어요.

다음 강의는 실준반인데 이번에는 임장보고서를 좀 더 다부지게 써보고 싶네요.

강의와 책들을 통해 부자되는 꿈을 꿔보고, 방법도 알아가서 설렜습니다. 화이팅!


지금 부동산 공부를 하고, 책을 읽고, 내 재정상황을 살피고, 회사를 다니고, 일상에서 해내고 있는 모든 일들이

어떤 가치를 만들고 있는지 계속해서 그려보게 됐습니다.




댓글


오리둥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