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항상 썰레는 발전을 꿈꾸는 썰레발입니다.
실준 4주차가 끝이 났네요.
저번달 실준반을 듣기 너무 힘들 것 같아 복습하며 쉴까 고민하던 저에게 선배와의 대화에서 만난 빈세니 선배님이 해준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 맞나요?"
복습하는 것도 좋지만 더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은 실준반을 듣고 임보를 쓰는 거라고 생각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바쁘고 힘들고 지치는 느낌이 있긴 했지만 그럼에도 듣기 너무너무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강의를 들어서 임보하나를 완성할 수 있었고 이제 임보를 쓸 줄 아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긴 여정동안 할 수 있는 것은 강의듣고 임장가고 임보쓰고 투자하고 임을 기억하겠습니다.
이번 마지막주 강의는 너나위님의 강의였는데 하나하나 다 기억하고 싶을 정도로 명심해야할 내용과 왜 내가 공부를 하고 있는지, 어떻게 투자를 하고 싶은지에 대한 총정리이자 핵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나의 상황과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앞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고 해야하는건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인지했습니다.
현재 나의 상태는 "모른다"
(걱정이나 두려움은 접어두고 알기 위해 노력하자.)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란 높은 투자 이해도를 가지고 확고한 기준을 가지고 행동하며 투자할 수 있는 돈과 환경을 갖춘 사람.
높은 투자 이해도란 잃지 않는 투자가 뭔지 설명할 수 있고 최고 수준 투자가 어떤 것인지 알며 현재 내가 추구하는 투자가 뭔지 아는 것.
확고한 투자기준은 어떤 것에 투자할지 투자를 위해 알아야하는것은 무엇인지 투자이후에는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각 단계별 투자기준과 해야할 것을 명확히 아는 것.
이번 강의를 통해 확실히 배웠고 이 것을 아는 상태로 만들기 위해 반복하고 공부하고 또 반복하겠습니다.
내가 이번시간에 무엇을 배웠는지 확실하게 알게 강의를 해준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꼭 내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2024년 4월을 살고 있는 썰레발에게
2024년 1월 내마기를 시작으로 벌써 4개월 약 118일이 지났네
그동안 너무 바쁘고 할 게 많고 속상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
항상 튜터님들이 하는 말처럼 어제보다 성장한 내가 되길 바랐는데 지금까지는 정말 잘 해 온 것 같아.
자음과모음님 말처럼 잘못한 것보다는 잘한점을 상기시키고 어제보다 조금 더 잘 했으면 충분해.
앞으로 11년 8개월 아직 갈 길이 머니까 하나하나 앞으로 나아가보자.
포기하지만 않으면 무조건 이기는 게임.
가보자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