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 대비 싸게 나온 물건이 있는데, 약 2주간 샤시 포함 인테리어 예정이고 새 임차인도 정해졌습니다.
* 구조는 그 단지의 다른 물건을 봐서 알고 있습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말씀으로는 인테리어 다 하기 전에 계약이 될 것 같다고 하십니다. 다른 사람이 오기로 했는데 공실 물건 보고 계약할 것 같다고.. 투자금이 맞고 임차인도 이미 있어서 이런 수리 예정 물건도 매수할 수 있다고 보시는지, 혹은 이런 경험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다른 사장님께서는 이 물건이 가장 괜찮을 것 같다고 하시고, 이거 외 투자금이 맞는 게 별로 없는데 집 상태를 모르니 고민이 됩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슘풍님 시세대비 싸게 나온 물건이 샷시 포함 수리 중이고 임차인도 이미 정해져있다면 투자를 고려해볼 것 같습니다. 수리를 어느 정도 하는지 구체적으로 물어보셔서 어떤 공정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어느 정도 수준으로 올수리를 하시는지 파악하시고 결정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리예정인 물건을 매도하시는 사유를 파악하시면 협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임차인이 정해졌다고 부사님께 들으셨는데, 이미 전세계약까지 진행하신 것인지, 구두로만 정해진 것인지도 확실하게 확인해보시고, 소유권 이전을 하게되면 세입자분께서 전세대출을 받기 어려우실수도 있기에 그 부분도 확인해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월부의 매물코칭을 통해 조언 받아보시고 잃지 않는 투자 하시기를 바랍니다ㅎㅎ 슘풍님 화이팅!!
슘풍님 안녕하세요 :) 인테리어 진행예정인 물건이 시세대비 충분히 싸고 투자금에도 맞다면 적극적으로 매수를 고려해볼것 같은데요. 다만 인테리어의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등을 명확하게 확인하셔야 할 것 같고, 만약 저라면 그 물건이 가장 괜찮다면 인테리어기간이 2주정도이니 가계약금까지만 하고 본계약을 인테리어가 모두 끝난 후에 집 상태를 다시 확인하고 진행해보는 방법으로 해볼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계약을 넣기 전 특약에 약속한 인테리어 범위에 대해 정확하게 명시하시고, 인테리어가 사전에 협의한 내용과 다를시 계약은 파기되고 매도자는 가계약금을 돌려준다는 특약을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슘풍님 투자 응원하겠습니다^^ 꼼꼼하게 잘 체크하셔서 안전한 계약 하세요!
안녕하세요 슘풍님~! 가치님이 말씀해주신 순서대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고요. 매매계약 당시에 인테리어 진행 중이라는 특약과 인테리어 범위나 인테리어 계약서 별첨하면서 진행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게다가 임차인도 구해져 있기 때문에 전세 맞추는 과정이 없는 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물코칭 해보고 최종 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