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행동하는 투자자가 되고 싶은 행동하기입니다.
4월, 실전반 조장이라는 소중한 기회 속에서 이제 튜터님, 봄날조와 멋진 한달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실전반이 거의 마무리 된 지금, 이렇게 복기글을 작성해봅니다.
조장이 되었다는 것도 놀라웠지만,
튜터님께 처음 임장지를 들었을 때도 놀람과 동시에 복잡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정말 궁금했던 지역(+가보고 싶었던 지역)이었기에 설레이는 한편,
'와... 투자자 많다고 하던데, 조원분들과 함께 잘 다녀올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컸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무사히 완주한 후 조장이 되어서 새롭게 깨닫게 된 점, 보완해야 하는 점들을 정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소중한 한달이었습니다.
월부 생활에서 동료분들과 이렇게까지 소통해 본 적이 없었을 정도로 연락을 많이 했던 한 달이었습니다.
과제 체크, 안부 등... 다양한 이유로 동료분들과 개인 연락을 주고 받았는데, 대화를 나눌수록 현재 느끼시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더 잘 파악할 수 있었고 동료분들과 한결 가까워진 기분이었습니다.
여기서 살짝 보완하자면 다음 번에는 초반에 좀 더 적극적으로 연락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첫 OT 때 짐작했지만 매임이 쉽지 않은 지역이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투자자의 자세로 임하며 최선을 다하셨습니다.
거절이라는 낯설고 힘든 상황 속에서 투자자로서 예약을 시도하시는 모습과 그 결과 하나씩 채워지는 매임 시트를 보며 참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습니다.
서로 응원하고 독려한 덕분에 2주라는 매임 기간을 알차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또 일정 시작부터 최임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올뺌 달리신 봄날조...👍
덕분에 저도 함께 하겠다는 마음으로 목표 시간보다 더 오래 버틸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하는 환경 속에서 동료분들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보 조장이었지만 조금씩이나마 나아갈 수 있었던 건, 좋은 동료분들이 계셨다는 것 외에 훌륭한 튜터님을 만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문점이 생길 때, 혹은 더 좋은 방법이 있는 지를 질문 드릴 때 기꺼이 방향성을 제안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신 덕분에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튜터님 감사합니다!
이번에 실전반 조장을 하며 정말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지만 개선해야 하는 부분을 파악했다는 점에서 무기력함 보다는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이전까지는 막연히 나는 모르는 게 많구나, 정도에서 그쳤다면 이번에는 어느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꼈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일정을 계획하면서 임장 과정 중 개인적으로 보완해야 하는 곳을 알 수 있었고, 조원분들의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못한 것을 통해서는 더 익혀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익혀서, 다음번에 같은 상황이 생긴다면 더 유연하고 잘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주어진 시간에서 무엇을 우선순위로 할지 고민하며 시간 관리 측면에서 점검할 수 있었던 한달이기도 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개선해야 할 점도 하나씩 풀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함께 해주신 이제 튜터님, 봄날조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초보 조장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4월이었습니다.
+) 봄날조 5월 루틴도 함께 힘내요, 빠이팅!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조장님🥹 바쁜 4월 한달을 조장역할로 든든하게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쉽지않은데 묵묵히 해내시고 아낌없이 나누고 희생하는 모습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5월루틴도 할 수 있게 환경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동조장님😊 항상 솔선수범 모범이 되어주셔서… 잠시라도 ‘쉴까?’ 하고… 나약한 생각을 할뻔 했는데 조장님 덕분에 4월 한 달을 알차게 보낼수 있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함께 1호기 용사!! 계획한 동료로~ 멋지게 달성해보아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조장님!!!! 저랑 첫 주에 1시간이나 통화했던 거 기억하시는지요?!!🥹 마치 창과 방패같았던 우리의 통화...♡ 무릎 걱정해주는 조장님!! 무조건 할 수 있다고 박박 우겨대던 제 이야기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아!!! 4월 한 달 정말 너무너무 수고 많았어요!!>< 조장으로 조원 한 명 한 명 신경쓰고 최선을 다한 거 잘 알고 있어요! 최고최고! 5월 달은 원씽메이트로! 1호기 동료로 함께 잘 달려보자구요!!!!🔥🔥 아쟈아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