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기 83조 더빛나오] 3강 강의 후기

  • 23.09.24

이번주에도 열띤 강의를 해주신 자음과 모음님께 감사드립니다.


늘 감정을 이입해서 보라고 하시면서 그래프와 가격, 등을 표현해 주실때마다

그렇게 몰입해서 봐야갰구나를 생각합니다.

아파트가 '시무룩~'하고 있다, 아파트 가격에 감탄사가 나오는 정도의 감정 이입을 해서 보는 연습을 해야갰어요^^


이번주에는 끊임없이 반복하고 있는 절대 명제

'가치대비 싼 것을 사서 기다리는 것!'

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강의였어요.


아직도 누가 싼지 늘 어려운 비교평가를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이번 강의 후 느낀 점

  1. 투자금이 부족한 나는 지방을 먼저 봐야겠구나. 서울 투자 한다고 자금을 다 쓰면 다음 투자를 할 수 없음을 더 정확히 인지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음 달에는 지방을 다시 보려고 합니다.
  2. 단지 대 단지를 비교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았으니 이번 단지 분석을 할 때 단지들을 비교하고 우선순위를 매기는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3. 서울에서 급지가 낮아도 더 좋은 곳은 선호도가 더 높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1급지면 다 좋고, 5급지면 다 안 좋은 줄 알았는데 4급지보다 5급지의 선호도 높은 단지가 더 높은 가격을 먼저 형성하여 치고 올라갈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좋은 곳을 먼저 보는 것이 맞다는 걸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서울도 더 알아가고 싶습니다.
  4. 지방에서 살다보니 서울에 대한 막연한 거대함이 있었습니다.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으면서 강의를 듣고 임장을 다녀보니 서울도 사람사는 곳이고, 좋은 아파트, 안 좋은 아파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대한 벽을 깼다는 점이 큰 발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 "여러분은 무엇을 원하시나요?"

노동으로 일하는 소득보다 자본에 의해 스스로 소득이 들어오는 시스템으로 노후의 편안함을 원합니다.

그래서 시스템을 갖춘 투자를 배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 흔들렸던 것도 사실입니다.

" 나는 내 노력을 믿는다" 라는 말씀에서 많이 느꼈습니다.

"내 힘으로 만들어가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해봅니다."


여러분과 저와 차이가 뭔지 아세요?

'저는 등기를 칠 수 있고 그런 기회가 온다는 믿음과 확신이 있고 여러분은 그게 없다는 거예요.'

저도 믿습니다. 나는 등기를 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좋은 기회에 좋은 가격으로 집을 사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강의로 다시 한번 마음을 확실히 잡아주는 강의를 해주신 자모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더빛나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