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I. 책의 개요
책 제목 : 일독
저자 및 출판사 : 이지성, 스토리베리/ 차이정원
읽은 날짜 : 2024.5.6 ~ 2024.5.7.(1회독)
총점(10점 만점) : 9.9점/ 10점
II. 책에서 본 것
# 일독을 위한 독서 단계 # 독서는 습관
일독(日讀) : 매일 독서한다. 독서 습관을 잡는 첫 번째 단계로서의 일독(一讀)
첫번째 미션: 첫 10일 간 : 매일 1문장 읽기(하이쿠 모음집, 명언집)
-> 다음 10일 간 : 매일 1단락 읽기
-> 다음 10일간 매일 1쪽 읽기
두번째 미션: 1주일 1권 읽기(2일은 매일 30분씩, 2일은 매일 60분씩, 나머지 3일은 매일 90분씩)
세번째 미션: 100일 동안 33권 읽기(독서습관들이기)
- 자신이 읽고 싶은 재밌고 잘 읽히는 책 33권 한꺼번에 구입해서 나만의 책장을 마련해 쌓아두고 읽어간다.
대략, 3일에 한 권(하루 3시간 만들어 내라)
네번째 미션: 프로 리딩으로 전문성 키우기, 1년에 전문 분야 100권 읽기.
100권의 전문 분야 책을 읽으면 3000년의 내공이 쌓이는 것과 같다.+독서친구만들기
다섯번째 미션: 가르치며 배워라.
애매한 개념들도 말을 하다 보면 더욱 정확하게 다듬어지고 명료해졌다. 사람 앞에서 무언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늘 끊임없이 긴장되는 일이지만, 그만큼 자신을 발전시키는 일
여섯번째 미션: 100일동안 CEO 10명 만나 인터뷰 하기
일곱번째 미션: 뇌를 바꾸는 독서. 1년 365권 슈퍼 리딩.
III. 책에서 깨달은 것
독서를 위한 독서, 남에게 자랑하기 위한 독서가 아니다. 독서를 하고 있는 내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 왜 내가 책을 읽는지, 내가 책을 통해서 변화시키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읽을 때 편향되거나 자기를 가두는 독이 되는 독서가 아닌 진정 나를 변화하게 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독서가 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목적 있는 독서를 해야한다. 읽어도 읽는 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키우고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변화를 이끌어내야 진짜 독서다!
IV. 책에서 적용할 점
출퇴근할 때 운전을 하는 경우 독서로 시간 활용법? 내 목소리로 책을 읽고 녹음해서 어제 읽었던 책의 내용을 계속해서 되새기기.
독서 마인드 키우기 : 독서 노트를 함께 펴두고 읽는다. 중요한 부분에 밑줄을 긋고 페이지를 접어두었다가 필요한 부분은 따로 노트에 옮겨 적는다. 그리고 A4 한 장에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요약한 후 파일에 따로 정리해둔다. ‘원 북 원 페이지’(철두철미하게 읽고 반드시 인사이트를 찾는 독서, ‘콘텐츠 독서‘)
추천도서 : 기업 관련 책, 유명한 CEO들의 전기를 비롯한 기업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담. 기업의 운영 원리와 조직의 매커니즘을 알기 위해 CEO들의 사고방식과 의사결정 방식을 배우게 된다. 2-3년만 읽어도 엄청난 변화를 느낄 것이다.
<<100일 33권 독서를 성공시키는 일곱 가지 팁>>
1. 표지든 작가든 내용이든 마음에 끌리는 책 33권을 산다.
2. 책꽂이를 산다.
3. “오늘도 나는 책을 읽는다!”를 매일 아침과 잠들기 전, 소리 내어 세 번 이상 말한다.
4. 다이어리나 노트에 매일 독서 일기를 쓴다. 책 제목과 읽은 페이지도 간단히 기록한다.
5. 아침 독서 한 시간, 저녁 독서 한 시간, 출퇴근 독서 30분을 엄수한다.
6. 근무 시작 전 5분, 점심시간 5분을 이용해 매일 명언집을 읽는다.
7. 반드시 평균 일주일에 두 권 이상을 읽는다.
<<자기 업무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1년 100권 독서>>
1. 업무 분야의 고전으로 꼽히는 책을 한 달에 열 권씩 산다.
2. 일주일에 두 권씩 읽는다.
3.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에는 밑줄을 치고 여백에 자신의 생각을 적는다.
4. 한 챕터씩 요약 정리를 하고 중요한 내용은 따로 메모하거나 녹음한 후 출퇴근 시간에 읽고 들으면서 자신의 것으로 소화한다.
5. 주말마다 두 권의 책에 대한 리뷰를 쓴다.
<<100권 리딩 독서 슬럼프 극복 방법>.
1. 힘이 되는 사람을 만난다(ex. 독서멘토)
2. 이제 막 독서를 시작한 사람을 돕는다(왜 독서 필요한지 역설해보자), 도서관에 간다.
3. 시련을 극복한 사람들의 책을 읽는다(ex. 위인들의 이야기)
4. 동기부여가 되는 글귀를 집 안 여기저기에 붙여둔다
(어떤 글을 자주 읽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용기를 주는 긍정적인 말, 내 꿈을 확고하게 믿고 추진하게 해주는 말, 가라앉은 마음을 일으켜 세워 다시 깃발을 들고 전진하게 하는 말들을 써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둔다. 볼 때마다 힘차게 소리 내어 몇 번이고 읽어보자. 소리 내어 읽을수록 뇌에 깊이 각인되어 마음의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5. 역할 모델이 되는 사람의 사진을 매일 본다.
(내가 목표로 하고 있는 분야의 최고 정점에 서 있는 사람의 사진을 구해 지갑에 넣어두고 방에도 붙여두며 매일 바라본다. 이 사람이라면 지금 이 순간 어떻게 했을까? 이 사람이라면 이런 슬럼프를 어떻게 극복했을까? 이 사람이 눈앞에 있다면 어떤 말을 할까? 당신이 그 사람이 되었다고 상상해보고 마음속으로 생생하게 그려본다.)
6. 마음에 드는 저자에게 메일을 보낸다.
(책을 읽은 소감도 좋고 잘 이해되지 않는 의문점을 물어봐도 좋다. 반대의견이 있다면 정확한 근거를 대고 정중한 반론을 보내는 것도 괜찮다. 저자에게 메일을 보내기 위해 그 책을 다시 읽거나 주제를 한 번 더 생각해보거나 깊이 있게 고민하는 시간에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자신이 읽은 것을 객관화하는 안목을 기르게 되고 더 깊은 독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슈퍼리딩, 1년 365권 독서 방법>>
1. 동서양을 막론하고 우리 시대 성공한 CEO들의 책 100권 읽기
2. 자기계발서 100권 읽기(새뮤얼 스마일스의 ‘자조론’ 같은)
3. 리더십을 기르는 책 165권 읽기(위대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담긴 평전, 자서전)
<이독 ; 두뇌 속에 성공 세포를 심는 성공 독서, 석세스 리딩>
<삼독 : 천재들의 독서법, 칼 비테 독서법의 핵심인 인문고전 읽기, 그레이트 리딩>
V.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독서의 필요성을 못 느낀다는 건 이 사회에서 벌어지는 생존 게임의 살벌한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책을 읽으면 막연히 좋은 게 아니에요. 독서는 생존 자체예요. 생각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독서는 필수죠.” P.227
“아무리 열정이 높아도 중간에 포기하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 열정보다 중요한 건 끈기“ P.233
독서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강력한 수단이다. 제대로 된 독서를 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꿈을 이루며 살 수 있다. 누구나 자신만의 전설을 써야 하지 않을까? P.210
문제는‘어떤 방식으로, 어떤 태도로 책을 읽는가’였다.
‘나는 왜 책을 읽는가?’
‘나는 책을 통해서 무엇을 변화시키고 싶은가?’
현성은 책을 읽는 ‘주체로서의 나’를 잊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P. 175
시작은 독서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를 하는 자기 자신
“일을 열심히 하지. 독서는 더 열심히 하고.” P.165
“아니면 일을 엄청 열심히 하고 독서는 미친 듯 열심히 하든가. 레드 퀸 효과 기억하지? 지금이 바로 두 배로 달릴 때야.”P.165
댓글
꿀보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