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08조 꿀보배]

I. 책의 개요

  1. 책 제목 :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비스니스북스
  3. 읽은 날짜 : 2024.1.3 ~ 2024.1.9/ 2024.2.14~2024.2.16(2회독)
  4. 총점(10점 만점) : 9.5점/ 10점


II. 책에서 본 것

#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 선택적 집중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일을 완벽하게 잘하고, 자기통제력을 100% 발휘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그보다는 성공을 하기 위해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그 일을 하기 위해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반대로 성공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님을 기억하자.

# 의지력의 수명은 정해져 있다.

의지력에도 한계가 있다. 에너지와 마찬가지로 의지력도 용량이 정해져 있다. 의지력이 충만할 때 가장 중요한 원씽을 해야 한다. 내 몸의 에너지를 관리하듯 의지력을 관리하여, 의지력이 가장 필요한 순간에 사용해야 할 것이다.


# 무엇인가에 대해 ‘예’라고 말할 때는 무엇을 거절하는 지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한다.


# 단 하나의 일을 위한 시간을 정하고, 확보하고, 보호하라. 한 번에 4시간 이상은 되어야 한다.

‘그 무엇도, 그 누구도 단 하나의 일을 하는 나를 방해할 자격이 없다’는 말을 주문처럼 외워라.

원씽만큼은 지켜낸다. 무슨 일이 있어도.


III. 책에서 깨달은 것

이번에 원씽을 재독하면서, 맨 처음 원씽을 읽었을 때보다도 저자의 의도를 더 명확히 이해하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룬다는 것이 거짓이라고 말하는 부분을 읽을 때는 일 또는 삶 중에 한 가지를 버려야 하는구나.. 하고 생각했었는데, 건강과 가족을 중요하게 여기고 챙겨야 한다고 하는 부분을 읽었을 때는 혼란스러웠기 때문이다.


# 상상 가능한 최대한 큰 목표, 이루기 위한 원씽. 기간별 원씽 계획, 그리고 선택적 집중.

저자는 인생의 목표로 정한 내 목표를 위해 선택할 원씽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한 후에, 그 단 하나를 마칠 때까지의 집중!(정해 놓은 한계 같은 것은 아무 의미가 없을 만큼)으로 성취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그 외의 시간에는 어느정도의 느긋함과 건강, 가족, 인간관계 등과 함께 여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선택적 집중.


그래서 나는 이해한 데로 이렇게 하기로 했다.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큰 나의 미래 모습을 그리고,

그 미래를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원씽이 무엇인지, 기한별로 점검표를 만들어

매 순간 단 하나의 일을 해내는데 집중하기로 말이다.


IV. 책에서 적용할 점

  1. 내 하루의 원씽 기본은 독서 50~100p로 정하고, 이동시간이나 짬 날 때마다 독서 하기


2. 내 인생의 목표를 잊지 않도록 스스로 자주 점검하고, 분주한 사람들을 볼 때마다 머릿속으로 떠올려보기(상상하기)


3. 회사 업무 시작하기 전(사무실 들어가기 전)에 오늘 마쳐야 할 ‘단 한가지’가 무엇인지 정하고 들어가기.


4. 회사 업무에 너무 몰입해서 몸 컨디션을 해치지 말고, 중간 중간 이완과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와 의지 관리하기


V.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댓글


user-avatar
삶은일기user-level-chip
24. 02. 19. 22:43

크으~~ 정성스런 후기 대단하십니다^^ 이동독, 원씽 생각하며 업무 시작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