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기준
너나위님의 1주차 강의에서 내 돈 몽땅 털어 살 수 있는 것 중 가장 좋은 단지를 선택하기 위한 기준과 프로세스를 알려주셨습니다. 나의 예산? 지역? 단지? 가격?에 대한 기준, 매수범위에 대한 기준을 알게 되었습니다.
버틸 수 있는 수준의 대출 부분에서 역쉬.. 나위 형님과 저의 생각 차이를 발견할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집 값이 많이 떨어졌으면 오히려 대출을 내야 한다 반대로 하는 거에요~~!! 견딜 수 있는 한 최대한 활용 하는 거에요~~!! 모두가 영끌 할 땐 보수적으로!”
많은 대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데, 정말 실거주/실소유를 목적으로 한다면 가격이 많이 빠진 상황에서 한 뼘이라도 좋은 걸 사기 위해 조금 더 크게 생각할 필요가 있겠다를 느꼈습니다.
#해야 할 일
내가 살 수 있는 것 중 가장 좋은 것을 “싸게” 사는 게 중요하다! 이걸 결과로 손에 쥐기 위해서 후보단지를 찾는 전수조사가 필요하다!
사실 이 부분에서 아 트래킹이랑 전수조사랑 이렇게 다른 개념이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요 지역의 단지를 지속적으로 전수조사한다는 것에 첨엔 뜨-헉 했지만, 동시에 소듕한 종잣돈을 한 채에 때려 넣기 위해 이 정도는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인것으로! 금방 납득되었습니다 ㅎㅎ
해야 할 일을 해내서 결과를 만들어가는 사람, 행동하는 사람으로 나아가고 싶네용 ^0^
강의에서 뵌 너나위 형님은 전망을 하지 않고, 바닥점을 잡으려 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을 행동하고, 현재 가격에 의한 판단 기준이 있고, 현재 사람들의 삶 모습을 부동산과 연결하고, 살벌한 저축을 하셨고, 역지사지를 잘하셔서 우리들의 생각을 꿰뚫어보시네요.. 닮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요번엔 꼭 다시듣기로 또 뵐게요 ♡ 강의 후기 끝!
#적용점
-배운 사람의 행동하기 : 최소 2개구 이상 전수조사 시작
-예시로 언급된 살기좋은/안좋은/젊은이 선호도 좋은 단지들 가보기
댓글
아장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