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지금 사면 인생역전! 지방의 강남 TOP3
제주바다, 게리롱, 식빵파파
열기반에서 실준반을 넘어가면서 임장하는 방법, 임장보고서 작성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임장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임장보고서를 쓰게 되면서 '와 빡세다'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강의를 듣기 전 강의 시간이 8시간 정도 되는 걸 보면서 그 빡셈보다 더 강력한 다음 단계가 있구나 느꼈다.
새삼 1년, 2년 넘게 이러한 과정을 지나오며 투자 공부를 해오신 조원 분들이 더 대단하게 느껴지신다.
이제 막 시작한 초보라 항상 얻는 거만 많은 거 같은데 나눌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더 고민해봐야겠다.
A 지역 강의를 해주시면서 가보지 않았고, 많이 접해보지 않은 지역이라 익숙하지 않아 강의를 멈추고 여기는 어디지 저기는 어디지 하면서 찾아보기도 하고, 강의에서 엄청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서 조금 더 그 지역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었다.
그리고 지방 임장이 힘든 만큼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임장보고서를 최대한 작성하면서 손품을 팔아서 그 지역에 대해 이해해야 한다. 임장보고서를 쓰면 임장지에 대해 이해하고 가야 현장에서 보면서 그 지역을 전부 이해하려고 하는 것보다 효율적이고, 자료를 통해서 조사한 내용과 실제 현장을 보면서 아 이래서 그런 수치가 나왔구나, 아니면 생각한 모습과 다르네 하면서 더 기억에 잘 남는 다음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저번 실준반 강의를 들으면서 대구광역시 수성구를 앞마당으로 만들었었는데 워낙 구가 넓고 볼 단지가 많다보니깐 임장보고서를 쓰는 시간보다 임장을 하는 데 더 시간을 많이 쏟았던 거 같다. 그리고 혼자 임장보고서를 쓰는 것보다 조원분들과 임장하는 시간이 즐겁기도 하였다. 그래서 임장보고서를 쓰는 것에 소홀하였던 거 같다.
그리고 선배님들이 올려주신 임장보고서를 보면서 그대로 베끼면 안되겠다는 생각과 다른 분들이 한 것을 보면 꾸미는데 집중을 하다보니 한 장을 만드는 데도 정말 제주바다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2시간이 걸렸다.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려 지치기도 하고, 자료를 해석하는 것이 아닌 자료를 가공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이게 정말 투자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가 의심을 했던 거 같다.
이제는 최대한 선배님분들이 만들어주신 자료를 최대한 레버리지하고, 그 자료의 의미를 해석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써 한정된 시간 안에서 최대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마지막으로 수성구를 처음 임장하면서 수성구 중에서도 입지가 정말 좋은 동이 있었고, 같은 구 안에서도 입지가 좋지 않고 외곽에 있지만 신축인 단지들이 있었는데 이러한 단지들 중에서 조금만 전세가가 받쳐주면 투자 범위 안에 들어올 수 있는 단지가 있었다. 그런 단지들을 보면서 이러한 단지들에 투자를 해도 되나 고민을 하였었는데 그러한 궁금증에 대해서 자세한 방법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다.
댓글 0
호야혜 : 빨간 토마토님 후기 잘 읽었습니다~ 저도 후기 써야하는데 계속 미루게 되네요 ㅎㅎ 첫강의 완강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도 화이팅!!
쌈무 : 빨간 토마토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