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사실 월부를 이렇게 꾸준히 할 생각은 없었다. 원래 2023년 3월에 너나위님 기초반만 들으려고 했었는데,
투자를 하려면 종자돈이 필요한데, 종자돈이 많이 없으니까... 생각이 든 게 지방투자였다.
지방투자가 마침 뜨길래 내 무의식이 이 강의를 들으라고 한 것 같다.
제주바다님은 내용 전달력이 좋고 내용도 진심이 담겨서 다 듣고싶게 만든다.
사실 임장도 아파서, 그리고 가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ktx예매하고 이런게 복잡하게 느껴져서 ...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만 했었는데, 강의를 들을수록, 내가 지금 50만원 이 강의를 위해 투자하는게 지금 버겁긴 하지만
잃는 투자는 아니겠다. 잃는 투자라면 실제 강의에서 말한 내용을 공부로만 하고 실제투자를 안하면 그게
정말 돈을 잃는 것이겠구나 생각이들었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말고, 또 완벽하게 못했다고 좌절하지 말고.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대의 노력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고, 그게 제주바다님도 틀리지 않았다고 이야기 하는데
눈물이 날 뻔 했다. 그렇게, 내가 선택했던 그 방법들, 쉽지 않았던 길이 해보고 나니, 옳은방법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는게 참 멋지다.
내가 많이 나눠주려고 노력해야겠다. 조장이나 이런것도 사실 내가 잘 못하니까 안하려고 했는데 조장을 할수록 많이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 이 강의를 실제 매물투자하면서 다시 들어도 좋겠다.
1.일단 A지역을 볼 때도 나이대별을 파악해서 가족단위구나! 파악하고, 신혼부부들은 집을 매수해야 겠다는 사람이 많겠구나를 아는것
2.5개의 단지가 있고, 유성구 서구 중구 동구 대덕구로 이루어져 있구나.
어찌되었든 다 가봐야 한다. 한 지역만 투자하겠다고 그 한지역만 보면 안된다. 다 평균을 내서 보고, 그 다음 개별적으로 다시 짜야된다.
3.항상 이렇다 라는 건없다 오픈해서 생각하고 열어두고 투자를 하자. 케바케다.
지방투자의 핵심은 사람들이 살고싶어 하느냐이다.
내가 살고 싶은 곳이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 곳인지를 봐야한다.
단임: 단지임장
분임: 분위기임장
매임:매물임장
뭘 투자해야되지? 너무 많네? 가 되어야 한다.
꼭 투자를 해야한다.
강의 __> 임보___>순서로 하기
내 앞마당이라는 건 내가 인구가 어느정도고 시세가 어떻고 이런 이야기 할 수 있으면 앞마당이라 부른다.
직장,교통,환경, 선호단지 전세가, ....
광역시는 땅의 가치가 높다. 입지독점성이 높다는 말과 같다.
중소도시는 광역시에 대해 입지독점성이 낮다. 땅의 가치가 낮다는 것이다.
구축인지 신축인지는 사실 지역마다 다르다.
브랜드,, 브랜드 아파트..... 봐야한다.
신축택지가 많고, 직장 학군 교통 환경 좋으면 완전 베스트!
천장가격이라느 건 가장 높은 가격이라는 뜻.
소득이 많으면 학군에 신경을 많이쓴다.
신축+택지+균질성+브랜드+커뮤니티 ==> 부자들이 여기 살고 싶어하냐는 뜻.
신혼부부가 살면 신축택지로 이동하고 마트나 환경이 점점 좋아지고 그게 오래되면서 10년 15년, 학군이 되고, 새로운 택지가 생기면 거기로 이동해서 공급물량이 많아진다.
매매할거면 24년도 보지만 25년 26년것도 알아야 한다.
전세 빼줘야하는 계약만료시점도 고려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공급정도가 중요하다.
과공급은 투자하면 안된다.
댓글
젠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