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 독의 속성
2. 저자 및 출판사 : 김승호 / 스노우폭스북스
3. 읽은 날짜 : 2024.05.11 (완독 기준)
4. 총점 (10점 만점) : 10
5. 한 줄 느낀 점 : 이 시기에 딱 필요한 책 이었다고 느껴질 정도로 고마운. 100일 챌린지 성공 후 또 읽어보자.
#문자문맹 #보다 #더무서운 #금융문맹
123p. 앨런 그린스펀은, "글을 모르는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 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더 무섭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 금맹 (금융 문맹)인 사람은 자산을 지키고 늘리는 데 있어 무너진 성벽을 지키는 성주화 같은 신세다.
#대한민국 #만세 #나의경제독립 #만세
201p. 한 인생으로서의 광복절은 부모로부터 독립해 혼자 살기 시작하는 날이고 재정 자립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취득한 날은 개인 독립기념일 이다.
#예쁜쓰레기는 #이제그만 #간결하고좋은것들로만 #삶을채워요
230p. 부자가 되어 돈을 거느리고 살게 되면 저절로 명품이나 물건이 필요 없어진다. (중략) 있어도 그만이고 없어도 그만이다. 자랑을 위해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를 위해 소비하는 형태로 바뀐다. (중략) 아무리 예뻐도 결국 쓰레기다.
#확언의힘 #누가뭐라말하든 #믿는대로
242p. 나는 항상 무언가를 이루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정말 이것을 이루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조용히 책상 앞에 앉아 이렇게 혼잣말을 한다. "나는 우리 가족의 가난의 고리를 끊고 누구에게나 존경받는 부자가 되어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켜부며 살고 싶다." 이렇게 말을 하는 순간 말은 힘을 가지며 실제로 그렇게 되기 위한 행동으로 이끈다. 언어를 통제하면 생각이 닫히고 행동이 통제된다. 반대로 언어를 열면 생각이 열리고 행동이 실현된다. 정말 진지하게 이 말을 되뇌고 힘들 때마다 같은 말을 반복하기 바란다. 이것이 시작이다.
(중략) 누가 봐도 상관없다. 내 욕망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사람이 많으면 더 쉽게 이뤄진다. 조롱하는 사람들이 있어도 상관없다. 조롱을 미리 받아보는 연습도 필요하다. 부를 만들고 유지하는 과정에서 어차피 조롱은 수시로 받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모든것을 #실행할 #나자신을 #믿고 #존중해주기
260p. 나는 나 스스로다. 나는 나 스스로 존재하는 사람이다. 나는 독립적 인격체다. 내가 스스로를 이렇게 존중하면 내 안에 나를 사랑하는 자존감이 생긴다. 이 자존감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면서도 그 어떤 권위에도 무조건 굴복하지 않게 한다.
1. 부자가 된 사람들의 언어는 상당 부분 겹치며, 심지어 동일한 것이 많다.
2. 부는 부를 존중하고 귀하게 대접하는 사람에게 찾아오고, 오래 곁에 남아있는다.
3. 부자가 되고 자본을 모으는 기술은 결국 공부와 경험에서 나오며, 이 모두를 혼자 스스로 해내야 한다.
1. 통장 나눈 것 재 점검
2. 한국은행 경제금융용어 90여개 공부 - 하루 한 가지
3. 확언 정리, 써 붙이고, 매일 입 밖으로 말하기
4.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경제지식 유산이 무엇인지 고민해보기
5. 책에 나온 '돈을 모으는 네 가지 습관' 매일 실행하기
- 202p. 그러므로 개인이 독립하려면 내 수입이 나의 노동이 아닌 다른 곳에서 나오게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내가 벌어들인 모든 근로 수입을 아껴서 이 소득이 자산을 만들게 하는 것이 독립운동의 시작이다. 내가 아직 독립하지 않았다면 모든 소득은 자산을 만드는 데 사용해야 한다. 소득의 대부분을 자산이 아닌 소비재에 사용하는 사람들은 평생 독립을 이루지 못한다. (중략) 그 날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5개년, 10개년, 20개년 자산 운용 정책을 만들고 투자를 진행하여 기필코 내 세대에서 이 가난의 꼬리를 끊어내겠다는 각오가 있어야 한다.
- 390p. 구체적으로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사람은 다음 달이나 내년에 다른 삶을 살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버려야 한다. (중략) 진지하게 삶을 살아야 겨우 자리를 잡는 것이 인생이다. (중략) 어려워도 100일만 해보자. 100일이 어려우니 3개월만 해보자. 능구와 공부, 왠지 당기지 않는가? 제발 당기기 바란다.
- 421p. 나의 서재에는 수천 권의 책이 있다. 그런데 이 책이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었을까 아니다. 책은 당신을 부자로 만들지 못한다. 책을 해석하는 능력이 생기면서 스스로 질문을 가지게 될 때 비로소 당신은 부자의 길을 만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