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유튜브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다가 프로그램 끝에 붙은 광고를 보고 끌리듯이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너바나님의 얼굴과 이름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의미 있는 분인 줄도 모르고 시작한 9월 한 달간의 여정!!
매주 매일이 나와의 싸움이었다. 아직 나만을 바라보는 연년생 두 아이가 있었고, 지켜야 할 한 가정이 있었기에 이렇게 하는 것이 맞나를 매번 생각한 순간순간이었다. 그럼에도 매주차 강의는 그런 내게 항상 원하는 답을 주고 있었다.
특히 이번 주 강의는 부동산 투자에 임하는 실질적인 단계와 성공한 투자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계셨다. 실제로 임장지역을 선정하여 전화임장을 시작하여 보유하고 관리하는 법(인테리어 및 각종 세금 및 수수료 등)에 관한 너바나님의 살아있는 꿀팁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지막 강의의 행복에 관한 이야기가 매우 많이 와닿았다. 행복은 무언가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것을 돌아보는 것이라는 말씀으로 나의 삶을 반추하니, 감사하게도 나는 행복한 사람이었다. 강의를 듣는 4주동안 온전히 강의와 임장 등 이 과정에 열중할 수 없음이 불평불만인 순간도 많았는데, 돌아보니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동기도 가족과의 행복이었고, 불안정 속에서도 이 과정을 달려갈 수 있는 것도 가족들의 작은 배려였음을, 나는 행복한 사람이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평소에 정서통장을 넉넉하게 채우라는 말씀도 내 마음 한 켠에 깊이 새겨놓았다.
마지막으로 적용해 보고 싶은 점은 과제로 남겨주신 90일 계획 세우기를 통해 얻은 목표를 루틴화하는 것과 실제 멘토 분들을 오프라인으로 만나보고 싶은 것이다. 평소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면서도 쑥스러워 하는 I 성향의 내가 과연 이룰 수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그 분들을 만나는 일을 실현해보고 나의 것으로 만들어 보고자 하는 꿈이 생겼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당장 강의를 듣는 것은 어렵더라도 월부 환경에 나를 놓아두는 것, 이를 통해 계속 해서 꿈을 꾸고 알아가고 실천해 가는 내가 되어보고자 한다.
댓글
꿈지기8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