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작년 12월에 열기를 수강하고, 개인 사정으로 공부를 지속하지 못했다.
늘 마음속에 품고 있던 부동산 투자 공부, 이제라도 다시 시작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이다.
셀레임으로 시작한 제주바다님의 1주차 강의
압도적인 강의 시간이었지만 그만큼 꾹꾹 눌러 담아 주셔서 지방 투자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 되었다.
마침 내가 임장 할 지역이라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고, 왜 강의를 꼭 들어야 하는지 다시 한번 느꼈다.
최근 근처 중소 도시로 분임, 단임을 해 보았는데 항상 물음표가 떠다녔다.
인구도 줄어 든다는데 수도권으로 가는 게 맞지 않을까? 라는 확신 없는 기준 및 방향
앞마당을 제대로 만들지도 못했는데, 불안한 마음으로 갑자기 수도권 분임...
수도권 집중화가 되고 있는 건 맞지만,
A지역 인구수는 무시할 수 없다는 것 -> 매수, 임차 수요 충분
질 좋은 일자리가 상당히 많다는 것 -> 구매력 충분
공급시기, 공급량에 따라(인구연계지역 포함) 저평가된 곳을 찾아 투자 의사 결정하기!!
a,b 선호 지역만 기회가 있는 것임 아님, 본질에 집중해서 저평가 된 곳을 찾아 내자!
(항상 입지 좋고, 신축만 보러 다닌 나 반성해..)
내 책상 앞에 붙어 있는 포스트잇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더딘 것을 염려 말고 멈출 것을 염려하라."
다시 한번 나의 비전보드를 상기시키고 한계를 두지 않고 정말 열심히 해 봐야겠다.
나는 나만의 목표가 있으니까, 느리더라도 꾸준히!!
댓글
반갑습니다. 지니스키님~ 12월 처음 월부 조모임에서 뵈었었는데... 그때 첫 조모임에서 열정이 보였어요. 이렇게 커뮤니티에서 만나니 반가워 댓글답니다. 항상 응원할께요. 저도 이번 지기듣고 있어요. 대전 서구가 임장지이구요. 계속 월부에 있다보면 언젠가 다시 만날 날도 오겠죠? 그때까지 더 성장한 모습으로 뵙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