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1강 후기[지방투자 기초반 19기 10조 라봉또리]

  • 24.05.14

제주 바다님의 강의를 듣고 든 생각은

'아... 난 아직 단지 분석에 ㄷ도 안해봤네.' 였습니다. ^^;;;;


A지역은 제가 살고 있고 두개의 구를 임장했었기에 완전히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 지역이었는데, 잘 알지 못했던

A지역의 전반적인 특징을 잘 설명해주시고,

이 지역에 투자하는 것은 이런 기준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겠구나라는 것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1) 지방투자에서 나만의 투자 기준을 갖는다.


좋은 것은 너무 비싸고, 싼 것 또는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지역은 눈에 차지 않아 투자가 어려게 생각되었는데

사람들이 선호하는 구에만 투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좁은 생각을 버리고 지역에 상황에 맞게 선호도와 상품성을 잘 비교하여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보는 눈을 키워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입지와 선호도, 상품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단지 분석을 한다.


광역시에서는 선호도가 낮은 지역에서도 우리에게 차익을 가져다 줄 수 있기에 그냥 넘어갈 지역은 없다.

단, 선호도가 낮은 지역을 볼 때에는 입지와 선호도 상품성을 선호도가 높은 지역의 단지와 잘 비교하여 투자를 결정해야겠다. 단지 분석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익숙하게 만들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끊임없이 트레킹한다.


가격이 싸다고 느끼는 단지를 만나도 매전차가 크기 때문에 투자가 어려운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럴 때는 가격이 싸다는 사실보다는 투자금에 안들어오니 안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 트레킹을 통해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말씀을 들으니 매매가보다 전세가가 먼저 올라와 붙는 시기를 알기 위해서는 한달마다 앞마당 트레킹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방투자기초반 강의를 통해 투자로 한발짝 더 나아가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


라봉또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