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독강으로 부동산 투자 유연하게 헤엄7조_찬근찬근] - 1주차 강의 후기

  • 24.05.15

[강의를 통해 다시금 새겨보는 본질]


결국은 언제든지 내게 맞는 투자처를 찾아 투자할 수 있는 실력을 만드는 것이 본질

나의 상황과는 상관없이 수도권이냐 지방이냐에 갇혀있는 것은 본질이 아니다.

-> 남과 비교하지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


투자로 돈 버는 것의 9할은 '투자에 대한 바른 인식' 그리고 '부자의 멘탈'

-> 그렇기 때문에 독서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3년내 3억이상, 5년내 10억이상

-> 가장 좋은 물건들을 사지 않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들을 차곡차곡 한다면 가능..!


투자는 철두철미한 계획이 아닌 대응하는 것



[투자를 위해 기억 해야 되는 지식들]


지방과 수도권은 성장판의 크기가 다르다. 성장판의 크기를 만드는 것은 '수요'

성장판이 작으면 위아래 왕복하는 시간이 짧고, 길면 길수록 왕복하는 시간이 길어짐 (=사이클)

-> 지역 별로 투자 전략이 다를 수 밖에 없음. 내가 하고자 하는 투자의 성격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 choice.

(담배꽁초투자 -> 가치성장투자)


계속 미루면 그만큼 수익 구간이 밀린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당장의 투자도 중요하지만, '계속해서 투자를 이어갈 수 있는가?' 에 대한 부분도 반드시 고려해야 됨.


수도권에서는 보이는 것에 현혹되면 안돼 @.@ 중요한 건 입지 그리고 또 입지!

지방에선 소액이라고 군침 질질 흘리면 안돼@.@ 지역과 단지 가치에 맞게 투자금 설정!


매도는 매수에서 시작된다! (공급물량이 적은 지역의 환금성 좋은 단지를 싸게 매수!)



[부자가 되기 위해 버려야 되는 태도들]


부자가 되는데 가장 방해가 되는 요소는 뇌피셜이다.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그저 주변에서 하는 소리에 동조하며 의사 결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

-> 내가 가지고 있는 뇌피셜 (당장 기억나는 것만 해도..)

① 내가 사는 건 그래도 오르겠지 ..

② 수요가 약하고 선호도가 좀 빠지기는 한데.. 소액이니깐~ 슥 들어갔다 좀 먹고 나올 수 있겠지? (OMG..)


죽으려하면 살것이고, 살려고 하면 죽을 것이다 = 빨리 부자가 되려고 하면 빨리 부자가 못될 것이고,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고 하면 오히려 빨리 부자가 될 것이다.


조급함, 욕심, 투자에 초보임을 받아들이지 않는 과신.. 내 감을 믿고.. FACT - 대부분 틀림ㅎ



[DO LIST]


한 달에 한번씩 전국 59/84 평균가격 / 전세가율 / 평균투자금 체크


내가 어느 지역을 우선 순위로 앞마당을 만들어야 되는지 알았지? 방향성을 명확히 잡아주셔서 좋았음

-> 그거대로 남은 7개월 go (근데 지금 내 투자금 범위에서 한 단계 위도 같이 봐야 됨. 앞으로 전세가율이 오를 수 있으니깐 > 더 좋은 투자)



댓글


오백억
24. 05. 17. 18:25

찬근찬근님 후기 잘 읽었습니다^^ 강의처럼, 어디든지 언제든지 투자할수 있는 실력이 있으면 고민할게 없는것 같아요! 그때까지 홧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