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7기 23조 또린초이스]

  • 24.05.15

안녕하세요, 전업투자자를 향해 달려가는 또린초이스입니다.


1월 내마기부터 시작하여 4월 실준반까지 정신없이 강의듣고 조모임을 하고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써보면서 현재의 나의 신체와 정신, 자본 상황 등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동안 배웠던 강의도 복기해보고 다시 한번 마인드셋을 하기 위해 독서도 열중하고 싶어서 

열중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밥잘님의 강의는 언제나 차분하고 집중할 수 있는 톤이 마음의 안정감을 주십니다. 


전국 시장의 현재 상황을 다양한 예제로 짚어 주셔서 

알고 있는 부분은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되고 모르던 지역은 찾아보고 리스트업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지금 내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입니다. 

내 상황에 맞는 투자는 무엇일까?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이지만, 인생의 과정과 파도에 따라 자연스레 마련하게 된 1호기(월부를 시작하고 아픈 손가락이 되었어요)


이 1호기를 매도할 시점과 계획, 살주거지 변경, 2호기에 대한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고민중이었는데

강의를 듣고 약간의 조급함이 사라졌고

수도권과 지방 투자 , 임장지역, 투자지역을 찾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다시 한번 차근차근 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갈 계획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1주차의 필독서인 돈의 속성에서도 

조급함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 대해서 언급되었었는데 


현재의 내 상황에 맞는 계획과 목표를 향해 매일 나만의 루틴으로 실력을 쌓아간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N호기 달성을 할 수 있다고 깨달았습니다. 


‘결국 내 실력과 주관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 라고 판단됩니다. 

꾸준한 독강임투는 기본이고, 수도권이냐 지방이냐는 정해진 답은 없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유동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은 어떤 투자를 해야할지 우리는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밥잘님 말씀대로 저는 월부 새내기이기 때문에 독서와 강의에 더 집중하고 커리큘럼에 맞게 최선을 다해 따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의에서는 언제나 정답을 주시니, 다양한 잡념을 없애고 그저 한발 한발 꾸준히 따라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또린초이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