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XX파파라는 닉네임에 남자강사님이 아니라 여성분이 나오셔서 당황..
그래도 ㄷㄱ지역을 설명하시는데 주민이셨기에, 역사나 개별성을 잘 알려주신점에 좋았습니다!
ㄷㄱ의 ㅅㅅㄱ를 임장을 했음에도 놓친 내용이 있었다가,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1) ㄷㄱ에서 경북쪽으로 출퇴근을 할정도로 경북의 블랙홀!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2) 학군에 진심인 ㄷㄱ지역인 만큼, 범4만3의 특성이 얼마나 강하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3) 단임때엔 빼먹어버린 언덕 위의 200세대의 몇몇 (빌라같이 보이던) 소규모 아파트들이 명문중/고의 위상이 희석될까봐 일부러 300세대 이상을 안짓는 점도 신기했습니다.
ㄷㄱ지역에 맞는 투자전략이 특이했고, 충격적이었습니다.
1) ㄷㄱ의 특성으로 입지와 가격이 왜곡된다는 강사님 말씀에, 특히 가치를 먼저 따져보고 가격을 씌워서 비교해야 저가치를 알아볼수 있겟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범4만3의 학군만으로도 구축아파트라도 외곽에 신축단지+좋은환경의 가격을 이긴다는 학군파워.
3) 전고점에 비해 많이 싸진건 맞지만, 구축보다는 신축. 투자금이 많다는점 때문에 아직은 대구 구축에 투자할 시점은 아니라는것.
시세트래킹에 꿀팁. 1순위와 2순위까지도 보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사실 시세트래킹에 많은 고민이 있던 찰나, 봄비와 같은 꿀팁이었습니다.
1위는 수요가 몰리는 만큼 가격하방선이 높은반면, 2위는 그렇지 못해 실제로 2위가 시세트래킹에 더 의미가 있을수있다.
배우는 과정: 몸은 힘들지언정, 마음은 편하다.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마음.
"할수 없다"에서 "할수 있다"라는 희망.
오랫동안 투자를 이어나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공부하겠습니다 :)
댓글
그 지역을 앞마당을 만들기 전/후에 듣는 강의가 또 느낌이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전 지방임장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그 경험이 별로 없는데 이 지역 앞마당이신 막내님 의견이 궁금했었습니다ㅎㅎ 적용할 부분으로 꽉꽉 채워진 후기 잘 읽었습니다!
멋있는 막내 성님! 지금도 너무 멋있으신데 고민하시는 만큼 더 큰 걸음으로 성큼성큼 성장하실 것 같아요~ 오랫동안 해피 투자 함께 이어나가 보아요! 화이팅입니다☺☺☺
깔끔하고 명료하게 작성하셨네요 B지역에 궁금증이 있었던 저는 막내님의 글을보며 다시 한번 8월에 가야하나.. 고민해봅니다 ㅋㅋㅋ 막내님을 보며 늘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