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7기 뿌뿌]

23.09.26

<첫 임장 지역을 선정하는 방법>

성공의 방해꾼, 당신의 선입견을 버리자. 선입견을 배제하고 물건 본연의 가치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기른다.

의사결정 과정에서 가격이 왜곡되어 있는 경우를 꿰뚫고 투자하려면 가격 및 입지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야 한다.

투자 물건을 선택할 때는 주변 지역의 여건은 물론 비슷한 환경을 가진 지역의 상황을 같이 보며 안목을 기르자.

육아휴직을 한 후, 6개월 된 아기를 기르고 있지만 변명보다는 여건을 만들어나가는 자기 주도성이 필요하다는 걸 느꼈다. 임장, 어렵다면 가까운 곳부터 앞마당을 만들어가자.

그리고 꼭, 마침표를 직고 넘어가자.


<첫 투자부터 성공하는 의사결정 방법>

  1. 비교평가
  2. 매수 복기 : 사소한 것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말자
  3. 가치대비 저렴하게 사는 2가지 방법을 check하기 : 오를 것을 사지 말고, 저평가 된 것을 사자.


<초보 투자자가 겪게 될 모든 것>

  1. 인생의 목표를 세우자 : 개인적인 시간에 사색하며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성과 내 현재 좌표가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는지, 내가 진정으로 가고 싶은 지점이 맞는 건지 나를 알고 확인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2. 우선 순위를 설정하자
  3. '이 정도면 되겠지' 하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 사실상 이것이 가장 내게 필요한 자세. 육아하니까, 오늘은 아기가 아팠으니까, 오늘은 **하니까, 등의 사소한 이유로 내가 해야할 일의 당위성을 지우지 말자.
  4.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 독서, 청소, 공부, 임장, 육아, 살림 등. 내 일상을 간결하게 하기 위해 루틴을 형성하는 게 좋겠다, 생각했다.
  5. 오래오래 함께 갈 수 있는 동료를 만난다


질문을 두려워하지 말자, 관계유지를 위해 내게 소중한 이들에게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하자.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수도권과 지방의 입지 분석을 가늠할 수 있는 key가 되는 강의였다. 광역시에 살고 있는 내게 어떤 입지 분석이 적절한지, 또 추후에 수도권 투자를 고려하게 될 때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포인트들을 알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유익했다.


강의 듣는 것, 호락호락하지 않다. 독서 하는 것 역시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독서하고 강의 들으면서 단순히 투자를 배우고 싶었던 내 일상에 볕이 드는 것 같은 느낌마저 받고 있다.


내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질문해가는 것.

내 한계를 스스로 설정하기보다 한 발자국 더 나아가기 위해 공부하는 것.


감사하고 소중한 순간순간들이다.

이번주는 우리 동네와 옆동네를 입지분석해서 보고서를 작성하고(수익률 보고서 포함) 앞마당을 만들고자 한다.



댓글


뿌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