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2주차_지방 추가 강의 수강 후기 [5늘의 노력이 내집을 9했조_Ges]

24.05.19

내집마련 중급반 처음에 신청할 때 수도권 강의만 들을까 지방도 같이 들을까 하다가 최근 강의들에서 지방도 많이 싸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방은 어떤지 궁금해서 지방 강의도 추가해서 신청했고, 잘 신청했던 것 같다.


아직 지방투자기초반 강의를 듣기 전이어서 그냥 강의에서 나왔던 이야기로만 대충 알고 있었던 지방 광역시, 중소도시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특히 광주는 그 이전 강의에서도 들어보지 않아서 굉장히 신선했다.

먼저 지금까지 기억에 제일 남는 것은 수도권에 애매한 것보다 지방이 더 괜찮을 수도 있다는 부분이었다. 이전에 다른 강의에서도 지방에서도 광역시 진짜 최고입지는 다른 입지들과는 다르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그래도 내 생각 속에서는 무조건 남긴다면 수도권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그런데 부산과 서울 예시로 설명해 주셨는데 아! 아닐 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지방에 물건을 보유하고 있다면 계속 공급과 신축으로 갈아타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고민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은 계속 들지만, 무조건 가격은 서울이 제일 많이 오른다는 생각은 틀렸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지방은 각각 따로 공부해 보는 것이 맞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8월 달에 열리는 지방투자기초반 강의를 꼭 들어봐야겠다.


더불어 지방이 싸다는 이전 강의 내용도 어떤 느낌인지 이해가 갔다. 대구나 부산이 아직 힘을 못 받은 것도, 대전이 비싸다는 것도 듣기는 했으나 실제로 자료를 보면서 설명을 들으니 어떤 느낌인지 이해가 갔다. 천안,아산 쪽도 공급 이슈가 있다고 들어서 위험하지 않을까라고 그냥 막연히 생각했던 부분도 이번 강의를 들으며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다. 역시 아직 공부할께 많은 나는 부린이다 ㅎㅎㅎㅎ


이번 강의를 들었어도 우선 바로 지방에 투자할 생각은 없지만 내가 추후 지방 공부를 하기 전에 지방에 대해서도 조금 더 세부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전국적으로 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질 때까지 화이팅!!


댓글


Ge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