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8조 하이뮤]

  • 24.05.20

이번 강의는 게리롱님의 강의였다.


처음 뵙는 강사님인데 투자 초보의 입장에서 꼭 알아야할 것을 상세히 설명해주셨다.



부동산 투자의 본질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라고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좀더 자세히 말하면 '싼 구간에 잘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 때까지 잘 지켜내는 것'이 투자의 본질이다.


그리고 여기서 포인트는 반드시 '가치있는 물건'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싸더라도 가치가 없다면 저평가가 아닌 저가치, 즉 투자할 가치가 없는 물건이다.


저평가와 저가치를 구분하는 것이 어려우면서도 투자에 있어 중요한 키다.



수익성을 따질 때 하기 쉬운 실수가 수익률, 높은 전세가율에 집착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높은 전세가율로 매수를 하면 나중에 안좋은 결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수익률에만 집착하기보단 적당한 투자금으로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률과 수익금 둘 다 잡을 수 있는 물건을 골라야 한다.



이전에는 전세가율은 무조건 높은게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틀린 생각이었음을 깨달았다.


무엇보다도 '가치가 있는 물건'에 투자하는 것이 절대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한 가장 핵심이다.


가치있는 물건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매달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며 앞마당을 늘려야 한다.


많이 아는 것이 성공하는 비결이다.



좀 귀찮고, 힘들겠지만 투자를 잘 하기 위한 방법은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매일 꾸준히 해나가는 것 밖에 없다.


원씽에서 말한 '단 하나'를 찾고, 도미노를 하나씩 쓰러트리며 목표한 바에 도달하려고 노력해야겠다.







댓글


김안녕
24. 05. 20. 20:05

하이뮤님 고생 많으셨어요 :)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해나가기! 빠이팅입니다!!

나투성
24. 05. 21. 00:08

지금도 하이뮤님께서 하실 수 있는 일을 잘 해나가고 있으시다고 생각합니다! 하이뮤님의 원씽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