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 후기(포카라선배님과의 원씽 독서모임)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우ㄹ1 매1 독강 하는 4이조♥ 뿌리니]

2주차 조모임은 포카라 선배님과의 온라인 독서모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금요일 오후 9시부터 12시까지 무려 3시간이나 함께해주신 선배님과 조원분들 정말 감사하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


가장 기억에 남는 2가지 이야기를 후기로 작성해보려 합니다.


첫 번째는 'OK고원' 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때였습니다.

투자자로써 또는 일이나 삶에서 한계를 넘어본 적이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제가

"아직 월부에 온지 2개월밖에 되지 않아서 투자자로써 한계를 넘은 경험은 없는 것 같아요." 라고 답변하였습니다.

그 때 선배님께서 "월부에 온 것 자체만으로 OK고원을 넘어온 것 아닐까요?" 라고 대답해주셨습니다.

조모임이 끝나고 나서 곰곰이 생각해보니 정말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스스로가 자랑스러워지고 뿌듯했습니다. 하하. 갈 길은 멀지만 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조원분들도 모두 OK고원을 넘어서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번째는 우리(투자자)는 가정 안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공부하느라, 임장 다녀오느라 힘들어도 집에 들어가서는 밝게 웃으며 가족들을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는 말씀이 많이 기억에 남고 앞으로 꼭 그런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각기 다른 상황에 맞게 좋은 조언해주시고 따뜻한 말씀 많이 해주신 카라님 감사합니다.!


댓글


나의별로와user-level-chip
24. 05. 23. 13:43

뿌리리님~ 차근차근 해 나가는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그렇게 한걸음씩 가다보면 분명 뿌리님이 원하는 곳에 가 있을거예요. 나는 그때쯤 너무 서둘렀어요. 그래서 항상 바쁘고 모자란것 같고, 지금 와서보면 충분히 잘 하고 있었음에도 스스로는 몰랐던것 같아요. 인생은 장거리 달리기인데 단거리 달리듯 달렸어요. 뿌리님 보면 부러워요. 젊음도 ,서두르지 않음도. 스스로 자랑스러워 하고 뿌듯해 함도. 뿌리님! 꼭 잘 될거예요. 응원할께요~~

먹부기user-level-chip
24. 05. 24. 14:25

포카라선배님 진짜 너무 좋았죠!!ㅎㅎㅎ 가정안에서 가장 강한사람이 되는거 진짜 어려운일 같아요..ㅠㅠㅠ 그래도 우리 함께 힘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