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 기초반 2주차 강의는 식빵파파님이셨다.
솔직히 처음 뵙는 분인데 강의에 너무 잘 맞는 분이신 것 같다. 일단 내가 너무 즐겁게 강의를 들었다.
식빵파파님은 이 지역에 나고 자라신 분으로 B지역을 단순 숫자와 그래프같은 지표만 가지고 이야기 하는것이 아니고 B지역의 특이점과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들을 짚어주는 강의라 더 귀에 잘 들어왔다.
일단 B 지역에대한 애정이 있으신게 보여서 (짤방준비등) 지루하고 어려울거라 생각 했던 강의가 너무 재미있었다.
그리고 이번 강의는 내가 이번에 내 앞마당으로 선택한 B 지역에 대한 강의였기 때문에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다.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을 미리 임보를 쓰면서 작성해 놨었는데, 모든 부분에서 강의를 들으며 더 알게된 부분들과 의아했던 부분들이 해소되었다.
직장- 나는 단순하게 월부에서 나눠준 직장종사자수만 찾아 넣었다. 그러다보니 B지역은 부자들은 많은데 좋은 일자리가 부족해서 왜 이런거지? 의문이 생겼었는데, 외부지역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라는걸 알았다.
학군 - 그 외부지역으로 왜 궂이 출퇴근을 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게 다 학군때문이다. 학군이 너무 좋기 때문에 (전국구 수준) 외부에서 수요를 빨아들인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학군때문에 학부모가 위장전입도 시도하기도 할 정도로 훌륭한 학군이라고 한다.
교통- 가장 어려웠던 교통. 수도권과는 기준이 달라서 어떻게 이해해야하는지 헷깔렸는데, 이 지역 사람들이 어떤 도로를 매우 좋아한다고 하는게 재미있었다.
공급- 식빵파파님이 제일 힘을 주신 것 같은 파트로, 이 지역은 공급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
식빵파파님은 공급을 엄청 공부하신게 느껴졌는데, 단순 그래프 옮기기와 해석정도밖에 하지 못하는 나와는 다르게 기존의 사례부터 공급종류 대처방법 등 지방투자에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하는 공급에 대한 부분을 디테일 하게 다뤄 주셔서 매우 유익했다.
지방투자 강의 들으면서 느낀게 단지 비교부분 시작하면 집중력이 흩어진다.
모르는 아파트들 끼리의 비교이기 때문에 그냥 보면서 그렇구나 하고 정신이좀 혼미해지고 머리에도 안남고 그러는데 중간중간 식빵파파님이 재미있는 비교단지와 충분한 이유를 설명해주셔서
이해를 포기하고 그냥 듣는게 아닌 기억에 남는 단지들(이름과 가격까진 모르더라도 위치와 상황은) 은 많이 남게 되었다.
식빵파파님은 밝고 솔직하신 성격으로 임장도 활기차게 다니시는 것 같다.
그리고 선생님들중에 보기힘든 P 성향으로 나와 같으시다. 공감가는 부분이 너무 많았고 이번 B지역에 대한 강의는 너무 만족스럽고 식빵파파님을 강의에서도 앞으로 자주 뵙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