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B지역 강의!! 왜냐?!! 이번 임장지 이기 때문!!
처음에는 더워지기 전에 후딱 갔다오자라는 생각에 결정한 지역이지만
강의를 들어보니 싸진거 + 기회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 멋진 지역이였다!
두근두근!
심지어 그 지역 출신의 공급전문가인 식빵파파 강사님이라니 너무 기대가 되는 강의 였다.
미분양이 속출하고 싸도 너무싼 시장 이라서 더욱더 가치를 제대로 보고 분별력있게 바라보고 행동해야
잃지않는 투자 + 더 벌 수 있는 투자가 될 수 있다.
한달사이에 몇천이 오르고 있는 지역에서 내가 기회를 제대로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아직 하나의 구 밖에 못 봤지만 B지역의 입지와 위상은 익히 들어 이정도 구나 라는 건 알고 있었는데
생활권 별로 볼 수록 선호도가 확연히 달려 지는걸 강의 통해 알 수 있었다.
역시 생활권 별로 그리고 단지대 단지 별로 선호요소들을 제대로 파악해서 접근 하는게 중요하겠군!
그 선호요소를 가지고 지역내 우선순위 -> 생활권내 우선순위 -> 단지별 우선 순위로 차근차근 접근해 보자!
라고 생각했지만 입지분석을 하고 생각을 하고 적용하는게 쉽지 않았는데
식빵파파님 강의를 보고 너무 좋았던 부분이 입지요소별 데이터를 쌓아갈때 어떻게 접근하고 어떠한 생각을
해서 이걸 투자로 연결하는지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고 더불어 임보에 넣는 내 생각이 풍부해 지는 느낌이였다.
특히 이 지역은 학원가에 대한 선호요소가 중요했는데 판단요소와 선호의 이유를 알 수 있어 좋았고
그걸 시세에도 입혀보면서 적용하니 세세한 선호요소가 보이는 듯 해서 아 이렇게 접근해 보면 좋지않을까?
이건 어떻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니 임보, 임장의 재미를 강의에서 찾을 수 있어 좋았다.
(지기 수강한 다 칭찬해~)
그리고 지방은 공급이 중요하다던데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었다.
지역 내에서도 공급이 앞으로 먼저 적어지는곳에 먼저 기회가 올 수 있으니 잘 살펴볼 것!
이번 강의는 내가 가는 지역이라 그런지 강의 + 임장 + 임보의 조합이 어우러져
지방에 대해 더 자세히 잘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이전에 서기를 들으면서 아~ 투자는 무조건 서울이지!! 라는 나의 고정관념이 많이 바뀌였고
지방에 가성비 있게 더 좋은,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왔고
더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투자해야 하는 만큼 선호도 파악에 집중을 하다보니
헷갈리기 보다는 명확해지는 투자 관점을 가질 수 있던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많이 성장 하는 느낌이 들었다.
앞으로 남은 강의를 통해서 다양한 시각으로 다양하게 접근하며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야지!
남은 기간 화이팅!!
좋은강의 성장하는 강의를 해주시 식빵파파님 너무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