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1조 OK형] 열반스쿨 기초반 4주차 강의 후기

  • 23.09.26

마지막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제 머리 속에 투자는 그야 말로 ‘뜬구름 눈에 보이지만 잡을 수 없는 딱 그 상태’ 였습니다. 첫 강의 딱! 4주 공부를 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1. 삶이 바쁘다는 핑계로 독서는 드문드문 어쩌다 한 번씩 하는 이벤트처럼 살아 왔던 제가 이제는 독서를 당연히 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와이프도 독서시간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2. 꾸역꾸역 임장보고서 마무리 해보고 나니 데이터에 근거한 투자를 하고 이 보고서를 기반으로 투기와 투자의 차이를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3. 조모임을 통해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동료가 있다는 게 굉장히 큰 힘이 된다는 걸 정말 오랜만에 느껴 봤습니다. 같이의 가치를 잘 느껴 본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들에 의해 그 뜬구름이 이제는 ‘가이드라인대로 따라 가보면 내 손에 닿을 수 있겠구나 투자라는 실체가 보이고 어떻게 공부하고 준비해야겠다‘ 하는 명확한 기준이 생기게 된 거 같습니다. 무엇이든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고 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그 첫 단추를 잘 끼운 것 같아 지난 한 달의 수강 기간 잊을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이제는 손에 닿는 게 아니라 ‘손에 잡을 수 있게’ 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강의도 기대되며, 잘 따라 가도록 초심 잃지 않도록 열심히 따라 가보겠습니다.


댓글


OK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