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2주차 강의는 앞서 들었던 다른 두개의 강의와 이번 강의의 1강을 좀 더 탄탄하게 잡아주는 계기가 된 것 같다.
1월 내집마련기초반 / 2월 바빠서 강의를 못듣고 / 3월 열반스쿨 기초반 / 4월 바빠서 못듣고 /
5월 현재 열반스쿨 중급반을 듣게 되었는데 앞서 들었던 강의도 다 너무 좋았다. 하지만 처음 듣는 강의여서 기본 단어부터 다 생소하고 알아는 들었지만 익숙치 않아서인지 적용하기 어렵다는 느낌도 많았고 기억도 금방 휘발되곤했었는데 아 그게 이렇게 해야되는거구나 하고 좀 더 체화된 것 같다.
아직 임장보고서 라는 것을 제대로 만들어보지 못해서 그것도 좀 다시 잘 배워두고 따라만들어보려 하는데 그 때 이번에 잡아주신 '저환수원리'를 제대로 적용시켜볼 수 있을 것 같다.
저환수원리도 중요하다고 강조되는 것을 계속 듣고는 있었지만, 각각 글자에 담긴 내용을 듣자마자 바로 떠올릴정도로는 체득이 안되어있어서 뭐였지 하고 찾아보기 일쑤였느데 ㅎㅎ;
저평가,환금성,수익성,원금보존,리스크. 이제 바로 대답할수있다 ㅎ
실전으로 적용할때 튜터님이 어떻게 시도했고, 무엇을 잘 판단했고, 무엇을 아쉽게 했는지 구분지어 얘기해주니 이렇게 하면 되는거다 하고 바로 알아들을 수 있어 좋았다.
체력을 기를겸 그 지역 환경도 익힐겸 분임을 다니고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도 모르게 매매가와 전세가 그리고 연식에만 너무 몰입해서 분임하며 구경하곤 했었다. 아 맞다. 저환수원리 생각해보며 걸어볼까?생각이 들었고, 아마 점점 수익률에만 머리를 굴리게 됏을 것 같은데 원금보존 및 리스크에 대해서도 좀 차분히 따져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다른 투자, 사업시도, 투기와 같은 무언가로 인해 잃어본 적 있다보니 잃지 않는 투자가 나에게는 1순위라는걸 명심 또 명심하며 튜터님의 스킬을 나의 스킬화 해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