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117조 올인]
(2강 투자의 원칙 & 실전투자 프로세스_투자 매물 선정: 투자 기준 & 비교평가) 게리롱 강의 후기
게리롱님 강의를 들으며 이전 강의에서 들어 지식은 있었지만 막연했던 투자 원칙과 기준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었다. 투자의 본질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고, 부동산 투자의 본질은 가치있는 물건을 싼 구간에 잘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 때까지 잘 지켜내는 것이라는 게 와닿았다.
조급하고 불확실한 마음에 빨리 결과를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 손실을 보기 쉬운데 부동산 투자의 본질은 충분히 기다리는 것을 요구하고 있다. 열중반에서 독서를 하는 것도 조급한 본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투자자의 자세에서 중요하기 때문이겠지.
저환수원리의 의미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또 실제 게리롱님이 겪은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언뜻 보면 약간의 차이인 듯하지만 투자에서 이 약간의 차이를 놓치면 엄청난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
임보와 임장의 중요성, 투자 물건 선정하는 방법, 투자했으면 투자한 물건이 충분히 제 가치를 찾을 때까지 잘 지켜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겠다.
투자자로서 투자 과정에서 어떤 자세를 가지는 게 필요한가? 웨이크보드 이야기와 도미노, 팽이에 빗대서 얘기해 주신 부분이 인상 깊게 남는다. 이것도 중요하고 저것도 중요해서 다 관심 갖고 하는 게 필요한데 어떻게 다 잘 감당해낼 수 있을까에 대한 일상에서의 고민을 게리롱님은 웨이크보드를 타다가 욕심껏 너무 멀리 가면 물에 빠진다, 도미노를 세우면서 팽이도 쓰러지지 않게 봐 줘야 한다고 말한다.
나에게 투자는 생소한 분야이고 하나하나가 다 막막하고 낯설고 자신없고 어렵지만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도미노를 세워가며 더불어 나에게 중요한 것들을 잘 챙겨가며 해 나아가야겠다. 우리는 여정에 있다는 말이 참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