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해여름입니다.
이번에 지투기초반 3주차 강의를 들었는데 머리속으로 생각만 하고 있던 지역이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각 생활권별 랜드마크만 돌아보고 많이 실망하고 왔던 그 지역, 아무리 좋다고 하는 곳을 둘러봐도
왜 그곳이 그 가격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 투자대상에서 제외했던 그 지역!
그때 갔을 때는 또 랜드마크만 보아서 그런지 가격이 싸다 그런 메리트를 못 느꼈던 지역이였습니다.
학원가가 엄청나다는데 일산보다 못하다..
도대체 이럴거면 일산을 사지 여길 왜 사나 이런 생각을 했던 곳이였습니다.
그때에는 지방 3억대 아파트가 널려있던 시기라서 신축3억이하로만 사면 무조건 오른다 그런 생각을 했었는데
3억이 다 넘고 지역에 따른 가격편차가 너무 심하여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았던 도시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계기로 또 한번 가봐야겠다 정말 가슴이 두근두근 거립니다.
그리고 유디님이 정말 시세트레킹 분석 방법까지 다 알려주셔서
이제부턴 더 열심히 정확하게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땐 불신이 있었습니다. 이미 저는 역전세도 맞고 샀던 아파트도 매수가로 돌아오고
사기는 잘 샀지만 팔아야 할 때를 몰랐던 저는 싸게는 샀지만 가치를 정확하게 알지 못해 매수가로 내려오자 판 것도 있었습니다. 지금 공부하면서 남들 다 벌때 나는 본전으로 돌아와 (아니 오히려 마이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왜 이렇게 되었나 후회가 되는 경험들이 더 많아 두려웠습니다.
매수가가 떨어지고 역전세를 1.5억이나 맞고 잠도 못 잘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유디님 말씀대로 계단식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의 제 모습과 지금의 제 모습은 너무나 다르니까요.
할 수 있을까??에서 나도 할 수 있겠다.
강의 기술 물론 중요하지만 저에겐 그 이상의 가치를 주는 강의 입니다.
아파트를 판단하는 가치는 어디에서도 배울 수도 있겠지만 이런 과정들을 다 알려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유디님 말씀대로 기술만큼이나 중요한 마인드, 슬럼프가 왔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이런 것들도 투자에 있어서 꼭 필요한 일들이였거든요.
매수는 너무나 쉽습니다. 그러나 매도가 너무 어렵고, 내가 산 가격 이하로 떨어질 때의 공포, 역전세가 낫을 때의 목돈마련 , 올랐을 때 빨리 팔고 수익을 얻고 싶은 마음과 지금 파는게 맞는건가?를 판단하는 시기
마인드 컨트롤 이런 것들이 정말 어려웠거든요.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3주차는 드라마 같습니다. 강의가 벌써 끝났네? 다음화는 어떻게 되는거지?
이런 생각으로 들었던 것 같습니다.
유디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저도 꼭 해보겠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맞아요. 매수는 어떻게 할 수 있는데 매도가를 모르면 언제 팔지 몰라서 계속 들고 있게 되는게 투자 같아요. 저도 과거에 매수했던 주식이 1년 반 동안 빠졌다가 1년 반 후에 본전일 때 팔았더니 나중에 더 오르더라고요. 아휴.. 제 가치를 알면 수익이 나는 구간인데 말이죠 ㅎㅎ 유디님이 알려주신 트래킹 BM하는 사람 하나 추가요!! 해여름님 3주차 고생하셨고 남은기간 화이팅해요 !! 아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