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19기 1어케 하면 3십억도 5래 안걸리조 강의후기 희망찾기 ]

  • 24.05.26

지방투자기초반 3주차에서 D지역분석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D지역에 대한 편견이 많았다. 도시 인구도 많지 않고 비선호 요소도 많아서 투자를 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들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는 저평가 되어 있고 투자금이 적게 들고 리스크가 적은 지역에 한다”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그동안 투자 공부를 하면서 투자할 때 저평가 단지만 찾아보려고 했던 것 같다. 저평가도 중요하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에 맞는지를 따져보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투자금이 맞다면 어느 단지가 투자금이 적게 드는지 투자에 대한 리스크가 적은지도 분석해 보아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접근을 하면 투자가 좀더 수월할 것 같다.

 

투자를 위해 아파트를 볼 때 가격보다 가치가 중요하다. 저평가에서 가격은 네이버부동산에 나오니까 가치를 따져봐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 입지요소를 하나씩 분석해 봐야 한다. 특히, 지방에서는 교통 요소보다 학군이 더 선호하는 요소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임장을 할 때 효율적으로 하라는 말씀도 기억이 남는다. 무조건 아파트도 없는데 걸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택시를 타거나 빠르게 다음 단지로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앞으로 임장을 할 때 동료들과 즐겁게 대화를 나누면서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래도록 투자 공부를 하기 위해 하나씩 꾸준히 배우며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좋은 강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아질거란 희망보다 현재의 행복을 찾는다.

고된 파종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시간은 짧지 않다.

모내기는 누구나 처음이다. 그러나 배울 수 있다.

모든 행동의 기준은 지속성에 맞추어져야 한다.” -권유디님-



댓글


희망찾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