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 7기 나ㄹ6 집사러 가ㅈ1 않을래 호두] 3주차 수강후기

  • 24.05.27

내집마련 중급반의 마지막 강의를 드디어 완강하였습니다!


저는 사실 당장 전세 만기가 돌아오거나 하는 급박한 상황이 아니라는 핑계로 내집마련을 하고 싶으면서도 이번 강의, 그리고 지난 기초반 강의때에도 그리 적극적이지 못했던 것 같아요. 조모임이 아니었으면, 조장님의 멱살잡이(?)가 아니었으면! 기초반때처럼ㅠㅠ 또 완강하지 못했을 것 같아 조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보내드립니다.ㅎㅎ


인생에 다양한 일이 일어나고 다양한 생각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시기인 것 같아요. 이럴 때 내집마련 중급반 강의를 들으며 좀 더 도전적인 내집마련(거주-보유 분리)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제 스스로 앞마당을 넓히고 시세를 트래킹하는 행동이 있어야겠지요.


그리고 이번 자모님 강의를 통해 '투자'와 '거주-보유 분리 전략'의 다른 점을 명확하게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제 우선순위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좀 더 제 마음을 들여다보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저보다 더 많은 종잣돈을 가지고 도전하시는 분들이 부럽기도 하지만, 조급하지 않은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기초반에 이어서 또 한번 강조해주시니 마음에 새기고 갑니다.


마지막에 소개해주신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도 관심 도서에 올려놓았어요. 제가 그 동안 수비적인 삶을 살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좀 더 공격수의 자세를 갖기 위해 꾸준하게 계속해서 부동산 공부를 해나가고자 다짐해봅니다. 저만의 올바른 '기준'을 만들어 원칙에 맞는 투자/거주-보유 분리를 하도록 마음 다잡고 해보렵니다.


그리고 이 다음 달에 듣게 될 열반스쿨 기초반이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해 배우면 또 마음이 달라질지 모르겠지만.. 하여간 뭐든 배워두면 제가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의지는 원래 꺾이는 것이라, 수치화된 목표가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자모님 말씀에 공감하며, 얼른 휴강중인 기초반강의를 완강 후 다음달엔 2개 구 시세표 작성을 완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호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