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8기 11조_오늘도 성장] 3주차 수강후기

  • 24.05.28

자모님, 우선 너무 재미있고 알찬 내용으로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강의를 들으면서 큰 소리로 웃고, 많은 케이스를 현재 저의 상황에 반영하며 여러가지를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첫 시간에 "손과 발이 바빠야 하는데, 머리만 바쁜 상황이다" 라는 말씀부터 머리를 한 대 얻어맞은 기분이었습니다. 거의 10개월동안 투자를 하겠다는 일념하에 지방과 수도권을 열심히 돌아다니며, 앞마당을 7군데 만들고 4월에 8번째 앞마당으로 천안을 선택했을때, 주담대가 있으면 추가 주택구입이 안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주택매수 관련 상식도 없으면서 무작정 임장가고 임보쓰고 힘들게 보낸 10개월의 시간이 너무 허무하고,제 자신이 한심해서 4월에는 수업을 휴강하고, 해외여행을 겸사겸사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힘들게 공부한 시간들이 너무 아까워서 그냥 강의라도 듣자는 심정으로 내마중을 신청했습니다. 갑자기 방향을 잃어버려서, 이제 뭘 해야할까? 하는 와중에 수강한 내마중에서 서울에 집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물론 주담대는 있지만) 얼마나 큰 메리트인지 알 수 있었고 '갈아타기' 등 새로운 방향 설정이 가능함을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 거주-보유 분리/ 갈아타기/ 투자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시스템 투자'만 고려하고 있던 저한테는 새로운 길을 보여주셨습니다.

8월 투자코칭을 신청해뒀는데, 그 전에 제가 가고싶은 서울 구들의 시세를 모두 조사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수 단지 비교 및 구해줘 자모! 부분은 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고, 저도 퇴직이 6년정도 남았지만 아직도 노후준비가 제대로 안 된 엄마를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의지가 많이 꺽였는데, 새로운 의지가 생길수 있도록 길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고 '월부시스템' 하에 있는 행운에 감사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BM : 수치화된 목표 설정하기 (6~7월동안 서울 3급지이상 시세를 모두 따고, 궁금한 곳은 임장을 간다)




댓글


오늘도 성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