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조모임을 마치고, 조원분들과 가락쌍용1차 아파트 단지임장을 다녀왔다.
2주차 과제를 하며 많이 궁금하고 기대됐던 단지라 설레는 마음으로 단지에 들어갔다.
워낙 세대수가 많은 단지라(약2천세대) 단지내에 사람들이 많이보이고, 놀이터에 아이들도 많았고
생동감이 느껴지는 첫인상이었다.
경찰병원역 쪽에서 올라가느라 언덕위에 단지가 있는것처럼 느껴졌는데 이쪽이 후문이었다.
아마도 지대가 높은곳에 있는듯하다. 하지만 정문쪽에서 보면 평지에 있는것 처럼 느껴지고 단지내는 평지였다.
일단 미리 조사한대로 특목고 진학률 및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송파중학교가 정문옆에 떡 자리잡고 있었다.
단지아이들 100%이곳에 배정된다고 한다. 초등학교도 함께 있어 학부모들 선호도가 높은 단지로 느껴졌다.
90년대 아파트라 1층에 차량이 많이 다니고 주차가 복잡하게 되어있는점이 아쉬웠다.
아직 저학년을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불안하게 느껴지지만...구축아파트는 어쩔수 없겠지!
운좋게, 부동산에 들어갔다가 매물임장까지 할 수 있었다.
확장이 되지않은 방3개짜리 59타입이었다. 연식이 있는만큼 올 수리를 해야될듯 한데 수리비용까지
감안하니 싸게느껴지지않아 더 좋은 물건을 찾아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현장방문후 알게된 점이나 느낀점은
감사합니다.
댓글
은총님~~~ 실제 임장 가신 김에 부동산까지 실행력 멋지십니다!! 송파구의 교육열에 대한걸 실제로 많이 들을 수 있어서 감사 했습니다!! 이번 한달도 수고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