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37기 6일에1권은독서하기참쉽조 아스키] 3주차 조모임 후기


개인적으로 힘든 주차여서 그런지,

조모임 후기 때도 기운이 딸리면서 시작을 했지만,

항상 열정적으로 조모임을 이끌어주시는 조장 쑨님과 더불어 조원님들의

독서모임을 통해 다시 힘이 나기 시작했던 시간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퐈니님, 기세등등님은 늦은시간 업무 중에도 조모임 빠지지 않고 참여하는

모습에 다시 한번 감탄을!!


항상 우리 조원님들의 성투를 응원하며, 조모임 때 읽어드렸던 문구 남겨 봅니다.


투자자로서의 성공이란 곧 살아남는 것이며, 살아남기 위해서는 오래가야 한다. 그리고 오래가려면 함께 가야 한다. 그렇다면 누구와 함께 가야 할까? 투자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던 어느 날, 아이를 품에 안아 재우다가 유독 집중해서 TV를 보고 있는 아내 곁으로 다가갔다. 아내는 SBS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인 <K팝스타>를 보고 있었다. 과거에 데뷔했는데 성공하지 못한 지원자의 열창이 끝나자, YG 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가 말했다. “왜 본인이 과거에는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세요?” 지원자는 말이 없었다. 그러자 양 대표가 이어서 이야기했다. “그건 지원자의 곁에 최고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항상 일을 할 때 최고와 함께하려고 합니다.”

투자 카페에서 활동하고 강연을 듣고, 임장을 하면서 나는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크게 느껴진 것은, 내 옆에 누가 함께하는지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모이기만 하면 그 자리에 없는 사람의 험담이나 일삼고, 반대로 눈앞에 있는 사람에게는 듣기 좋은 말만 하는 사람보다는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고 이끌어주는 사람들과 함께해야 한다. 그들이 바로 최고의 동료다. 다행히 내 주위엔 그런 동료들이 많았다. 아무리 나 자신에게 관대하고 후하게 점수를 주려고 해도, 사실 혼자서 공부하고 투자를 해왔다면 여기까지 오기 힘들었을 것이다. 내 옆에는 배울 수 있고 용기를 북돋워 주는 최고의 멘토와 동료들이 있었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꾸준히 그리고 멀리 가기를 원하는가? 최고인 사람들과 함께하라.


댓글


user-avatar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4. 05. 29. 18:01

꾸준한 월부챌 응원합니다!!! 오늘 남은 시간도 투자자로서의 목표를 향해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