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이 책은
월부를 시작해야겠다고 계획하고 열기 강의를 듣기 전, 읽었던 책이었습니다.
너나위님은 어떻게 투자를 시작했고, 어떠한 기준으로 투자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주요한 부분에 밑줄을 긋고 챕터별로 제 생각을 정리하며,
다음에 또 읽으면서 정리하자고 생각했었습니다.
월부를 시작하고 난뒤, 이 책은
월부 시스템 자체가 들어있음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자금 마련부터 부동산 투자의 기준, 투자 사례와 유의할 점, 태도와 마음가짐까지.
여러번 읽고 저의 것으로 만들자 계획했고, 부동산 바이블이 될 수 있겠다 보았습니다.
1.중요한 것은 돈을 버는 것보다 쓰는 것. 직장에 다니면서 모을 수 있는 돈을 최대한 확보하는 동시에, 그 돈을 소비 자산이 아닌 생산 자산을 사는 데 써야한다.
돈을 어떻게 더 모을 수 있는지 지금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번 더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확보할 수 있는 자금을 더 늘리고 투자활동을 통해 쓰는 법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2.아는 지역이 많아야 투자 시점에 보다 빨리 자신 있게 실행할 수 있다.
강의에서 저평가를 아는 방법은 비교평가라 하였는데,
강의를 듣기 전 읽었던 이 책에서 이미 다루고 있던 내용이었습니다.
아는 지역을 늘리며 비교평가를 하고 저평가 여부를 판단한 뒤, 빠르고 자신있게 투자하겠습니다.
3.조급함을 버리고 10년 이상을 봐라.
성격이 급하여 투자를 시작하겠다고 결심한 시점부터,
투자금은 언제 충분히 모을 수 있는가, 1년 이후에 1호기를 하고 싶은데 플랜은 어떻게 짤 것인가 등등
여러 생각이 한번에 들었습니다. 10년이상을 내다보기로 해놓고 조급함이 앞서가고 있었습니다.
10년이상을 내다보기로 했으니 제대로 장기, 중기, 단기 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 단계를 이어가겠습니다.
좋은 투자란 사는 순간 버는 것이어야 한다. 이는 현재 가치 대비 싼 것을 산다면 가능하다.
저평가된 물건을 찾아야 한다는 걸 강의에서도, 이 책에서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분명 저평가가 주요 기준임을 알고 있었지만 저 문구를 보니 더 와 닿을 수 있었습니다.
저평가여야지 사는 순간 버는 것!!
투자에 적합한 물건을 찾기에 수월한 시기는 여름 비수기 & 겨울 비수기
아직 임장과 임보를 배우지 않은 시점이지만, 임장과 임보까지 배우고 투자물건을 찾기 시작할때
여름비수기와 겨울비수기를 활용해보고 싶습니다.
여름과 겨울에 투자물건 찾아 이사가 많은 봄과 가을에 세입자 구하기!
댓글
적용하고 싶은 점이 저와 같습니다!!! 흐흐흐흐 조급함을 버리고 아는 지역을 늘리면 기회는 온다!! 도서 후기 작성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